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솔루션 총망라...4월 20~2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개최
노르마, IoT Care 2.0, AI 기반의 취약점 점검으로 스마트홈 IoT 통합 보안&관제
2011년 설립된 SECoT(IoT 보안) 전문 기업 노르마는 ‘모두가 네트워크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념 아래 보안 제품 개발·공급 및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노르마]
주요 제품으로는 기업용 무선 네트워크 취약점 점검 솔루션 ‘앳이어(AtEar)’, IoT 보안 솔루션 ‘IoT 케어 2.0(IoT Care 2.0)’ 등이 있다. 노르마의 IoT Care 2.0은 AI를 기반으로 IoT 디바이스와 네트워크를 통합 보안·관제하는 솔루션이다. IoT Care 2.0은 AI 머신러닝 기술로 보호 대상 디바이스를 정확하게 타깃팅 해 인식하고 분류한다. 정확하고 빠르게 분류된 디바이스의 취약점과 해킹 시나리오에 대응한다. 자체 취약점 및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확인한 후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한, 패킷감청을 하지 않고, 위협요소에 대한 사전 취약점 점검을 실행하므로 개인정보는 지키면서 해킹으로 인한 피해는 최소화할 수 있다.
노르마는 무선 및 IoT 보안 전문 기술력을 AIoT와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스마트 팩토리, 자율주행차, 양자 컴퓨터 보안 분야로 확대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IoT 보안 분야의 사업을 국내외에서 더욱 탄탄하게 하는 동시에 신기술 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IoT에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양자내성암호는 양자컴퓨터를 이용한 공격에도 뚫리지 않는 보안 기술이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만으로 가능한 최초 양자 보안 모듈 ‘퀀텀 시큐리티 하이브리드 PQC(Quantum Security Hybrid PQC)’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다온티엔지, 20여 년 간 성장해 온 보안 전문 기업
다온티엔지는 스피드게이트와 출입통제 등 자체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 니즈 분석부터, 설계·시공, 유지보수까지 보안의 모든 것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 그룹이다.
[이미지=다온티엔지]
스피드게이트(Speed-Gate, Model : Arugus40, Argus60/80, HSB-S05)는 FLAP 방식의 신속하고 정확한 동작으로 사용자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파괴·강제 침입이 불가능해 사옥 및 건물에 대한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과, 기업 이미지와 로비(Lobby) 환경에 맞는 다양한 색상·마감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로움은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실시간 위치인식 솔루션(안전관리·보안 강화)은 실시간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산업현장에 안전 확보, 사옥 및 중요구역에 대한 고도 출입보안을 구현한다. 여기에서 안전(Safety)은 위험지역 접근탐지, 응급신호·위치 확인, 비상대피, 비상시 인원확인을, 보안(Security)은 출입통제, 비인가지역 무단 침입, 보안지역 진입·체류 실시간 탐지 및 통계 등을 뜻한다.
Smart Tag는 인원·장비·보호복에 패용 또는 부착할 수 있으며, AP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관제 업무를 제공한다. Smart Locator는 위치정보의 정밀도를 높인 장비로, 1m 이내의 정밀도를 제공한다. 다온티엔지는 건물과 공장, 발전소 등 다양한 현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 전문가 집단의 노하우, 생체인식을 비롯한 전문 솔루션 업체와의 협업, 자체 솔루션의 높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보안 및 위치인식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렉스젠, 자체 개발 AI 기반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솔루션
렉스젠은 영상처리 알고리즘과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IoT 기반 응용기술, 인지 컴퓨팅 응용 등의 영상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교통과 교육, 방역, 축산, 환경, 문화, 국방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다양한 정부주관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ICT 융합 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지=렉스젠]
렉스젠은
대표 제품인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은 ①AI 알고리즘 기반의 영상분석 서비스(영상 기반 차량과 보행자 등 교통객체 구분), ②손쉬운 보행 신호 연계(쉬운 제품 설치 및 시공 시간과 비용 절약), ③높은 차량번호 인식 및 속도 판별(AI 기반 알고리즘 통한 차량번호 인식), ④음성 안내 및 스케줄 기능 제공, ⑤메시지 출력 전광판 등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실시간 교통수집을 통한 안전한 횡단보도 환경 조성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①보행자 및 운전자를 위한 양방향 교통안전 도움, ②타 시스템 대비 유지비용 절감 및 CCTV 설치통한 현장 관리 및 손쉬운 정보연계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신속한 정비 가능, ③실시간 교통정보 수집·분석을 통한 교통상황 파악 및 대응 가능 등의 효과가 기대되며 특히, 스마트시티 구현에 가장 필요한 솔루션 중 하나로 2022년 특히 더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렉스젠은 스마트시티에 걸맞는 교통 사고율 저하, 도심 혼잡도 최소화, 보행자 안전 3가지에 초점을 둔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범 운영 사례 및 결과를 토대로 제품의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제21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 2022)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