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클라우드 VAN 기업 피네보(대표 심정석)가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인 ‘PCI DSS V.3.2.1’을 획득했다. PCI DSS 인증은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등이 카드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 개발한 국제 보안 표준규격이다.

[사진=피네보]
피네보는 금융 특화 클라우드 기술 전문 기업이다. 클라우드-분산원장 기반의 지급결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데이터 접근성을 높이고 수수료를 낮추는 VA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이번에 획득한 PCI DSS V.3.2.1은 보안 네트워크 구성, 카드 소유자 데이터 보호, 정기 모니터링 및 테스트 등 총 12개 영역 412개 세부 요건을 평가한다. 피네보는 이 중 최상위 단계인 ‘레벨 1’을 취득했다. 보안 심사는 글로벌 심사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 코리아를 통해 진행했다.
피네보 심정석 대표는 “국내에서 클라우드 VAN을 처음으로 시도하는 만큼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와 데이터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PCI DSS 인증을 시작으로 무중단 금융 코어 시스템의 축적된 경험을 통해 피네보는 금융 특화 SaaS 기업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