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최대 2TB용량의 새로운 ‘WD마이 패스포트 SSD(WD My Passport SSD)’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한 손에 들어오는 얇고 컴팩트한 메탈 디자인에 NVMe 기술 기반의 빠른 속도를 갖춰 스타일과 생산성을 모두 만족시켰다. 일반 유저 및 직장인들은 WD 마이 패스포트 SSD를 통해 중요한 콘텐츠를 안전하게 저장, 액세스 및 보호할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이 고속 외장 스토리지 ‘WD 마이 패스포트 SSD’를 출시했다[사진=웨스턴디지털]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이전 모델보다 약 2배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고품질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전송 및 편집할 수 있으며 자택, 사무실, 출장지 등에서 WD 마이 패스포트 SSD에 데이터를 안심하고 저장할 수 있다.
새로운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①NVMe 기술 기반 최대 1,05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1,000MB/s의 쓰기 속도 제공 ②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설정으로 중요한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 가능 ③충격 및 진동 방지, 최고 1.98m 높이에서의 낙하를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 보유 ④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통해 드라이브나 클라우드서비스 계정에 대용량 파일 손쉽게 백업가능 ⑤USB 3.2 Gen2 기술 적용, USB-C 케이블 및 USB-A 어댑터 포함⑥구입 후 맥(Mac) 또는 PC에서 바로 사용 가능 등의 기술적 특성을 제공한다.
또한, 세련된 스타일은 물론 내구성까지 갖춘 볼드한 메탈 케이스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 그레이, 블루, 레드, 골드의 모던한 컬러 옵션으로 소비자들은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 가능하다.
수잔 박(Susan Park) 웨스턴디지털 컨슈머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새로운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소비자들이 웨스턴디지털에 기대하는 속도와 신뢰성,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며 “이번 신제품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업무 및 취미 용도로 신속한 파일 전송을 필요로 하는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강력하고 정교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곡선형 테두리와 굴곡진 표면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강화한 것은 물론 수상 경력에 빛나는 WD 마이 패스포트 제품군으로서의 아이덴티티도 살렸다”고 말했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500GB와 1TB 모델은 4가지 색상 모두 쿠팡, 네이버, 11번가,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2TB 제품은 10월말 출시될 예정이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