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4월 둘째 주는 소셜커머스 기업과 게임사, 그리고 정보보호 전문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안전문가를 모집한다. 기업규모 역시 대기업과 중견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iclickart]
이번 주에는 15개 기업이 보안인력을 모집한다. 안타깝게도 이번 주에는 신입만 채용하는 기업은 한 곳도 없다. 신입과 경력직을 함께 채용하거나 경력에 상관없이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은 8곳이며,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경력직을 채용하는 기업은 7곳이다.
소셜커머스 대표기업 위메프는 정보보호 담당자를 모집한다. 경력 2년 이상에 ISMS 인증 경력자를 찾고 있으며, 실제 업무 역시 정보보호 및 ISMS/ISMS-P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통신비밀보호법 관련 업무를 일부 지원하게 된다. 정보보호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관련 동종업계 업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전자금융 기반시설 취약점 분석/평가 업무경험과 금융 서비스업 보안성 심의경력 보유자도 우대한다.
게임분야 대표기업 중 한 곳인 그라비티는 시스템보안과 정보보호 담당자를 찾고 있다. 역시 ISMS/ISMS-P 수립과 운영, 심사 준비 및 대응을 담당하며, 시스템 취약점 점검과 보안시스템 도입 기획 및 운영을 맡게 된다. 3년 이상의 경력에 ISMS/ISMS-P 관리 및 대응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시스템 취약점 진단 경험도 있어야 한다. 정보보안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보안관제와 보안컨설팅, 보안SI와 보안솔루션에 물리융합보안을 제공하는 종합정보보안 전문기업 SK인포섹은 GDI 보안운영 담당자를 모집한다. Q-Radar 보안장비 연동 및 운영과 D-Dos 로그분석 및 운영을 맡게 되며, 벤더 및 엔지니어 관리도 담당하게 된다. 2년 이상 경력에 보안솔루션 구축/운영 경험자를 우대한다.

▲ 자료 : 취업포탈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Recruit/)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