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보안 기업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는 최근 조사기관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07년 모바일 데이터 보안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터 보안 부문 시장의 리더로 선정된 벤더들은 가트너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로드맵을 갖고 개발을 추진 중이다. 또한, 높은 인지도와 기술력으로 고객들의 구매 저항력을 약화시키며, 동종 업계의 경쟁사들에겐 비전과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되었다.
체크포인트의 제품 관리 부문 임원인 밥 에그너(Bob Egner)는 “데이터 유출 사고 증가 및 관련 법규 강화 등 데이터 보안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체크포인트가 데이터 보안 부문 최고 등급인 ‘리더’로 선정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데이터 보안 솔루션인 포인트섹(Pointsec®) 제품군이 모든 민감한 데이터를 간편한 사용법과 강력한 보안으로 관리한다는 것이 입증된 셈”이라고 밝혔다.
IT 기술의 발전으로 노트북이나 USB와 같은 이동식 저장 장치의 크기는 소형화되고 용량은 대형화됨에 따라 기업 내 사용도는 갈수록 늘고 있다. 하지만, 간편한 휴대성 만큼이나 분실 우려도 크기 때문에 기업들은 기밀 정보 유출로 인한 브랜드 가치 및 신뢰도 하락, 천문학적인 비용 손실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셈이다.
체크포인트의 포인트섹 제품군은 강력한 암호화와 엑세스 컨트롤을 통해 데이터 보안의 최적 솔루션으로 인정 받고 있다. 확장성이 뛰어나 네트워크 규모에 상관없이 적용이 가능하며, 사용법이 간단해 제품 셋팅만 마치면 따로 신경 쓸 일이 없고, 데이터 기기의 기존 사용 패턴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점 또한 강점이다.
포인트섹 피씨(Pointsec PC®), 포인트섹 모바일(Pointsec Mobile®), 포인트섹 프로텍터(Pointsec Protector®)로 구성된 제품 포트폴리오는 데스크톱, 노트북 PC에서 PDA, 스마트폰, USB와 같은 이동식 저장 장치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보유한 데이터 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길민권 기자(reporter21@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