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반 개인은 물론, 업무 환경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파일의 용량도 갈수록 커지면서 네트워크 데이터 공유, 백업 기능에 내부 네트워크는 물론 인터넷 상에서의 데이터 공유 등에 대한 수요 증가로 NAS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이다. 이에 한성SMB는 새로운 ‘펌웨어 V3.3’을 통해 아이폰(iPhone), 아이 패드(iPad), 아이팟 터치(iPod Touch)와 QNAP의 NAS 장비에 있는 동영상, 사진, 음악 등 멀티미디어 파일은 물론 사무용 자료 및 파일들을 용량에 관계없이 상호 실시간으로 유무선에서 편리하고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Q모바일’(QMobile)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포맷에 상관없이 안전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스테이션(Multimedia Station) V2’, QNAP의 NAS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또는 백업을 할 경우 간편한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기능 등 사용에 편의성과 효율성에 중심을 두어 개발 되었다.
한성SMB 이승준 대표는 “일반 사용자와 소호 사무실 등에서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공유하고 저장하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NAS (네트워크 기반 스토리지) 적용 시장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일반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아이폰용 Q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등 보다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맞춘 최적화된 제품을 발 빠르게 공급하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리고 밝혔다. 또한 한성SMB는 올해 9월경 안드로이드 용 스마트폰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