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김성미] 중견·중소기업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 글로벌 기업 큐냅(Qnap)이 12일 서울 마포구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에서 ‘2016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한국 NAS 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큐냅은 2016년 상반기 신제품인 4베이 M.2 SSD 나스북 TB-453A와 QTS-안드로이드 콤보나스 TAS-168/268 등도 공개했다.
.jpg)
이날 발표된 큐냅의 신제품은 △컴팩트(Compact) △심플(Simple) △사일런스(Silence) 3단어로 요약된다. 작고 간결한 디자인, 사용이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 무소음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큐냅은 나스 운영체제로 널리 알려진 QTS 4.2.1의 추가 기능도 발표했다. 추가된 기능은 새로운 검색기능인 ‘큐서치(Qsirch)’다. 텍스트 전체를 검색하는 광역 도메인 검색 기능으로 하나의 키워드만으로도 문서내에 단어를 찾아내거나 관련 파일을 나스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큐냅은 2004년 처음 한국시장에 진출해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장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해 왔다.
향후 큐냅은 증가하는 개인 사용자와 기업 고객들 수요를 기반으로 한국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영업망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큐냅 본사에는 한국 전담 직원을 두고 영업과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며, 국내 디스트리뷰터인 리버네트워크와 위드앤아이티 등을 통해 기술 중심의 영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큐냅은 신제품 출시를 맞아 국내 판매 채널망을 더욱 확대하고 판매 및 서비스 부문을 강화해 한국시장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큐냅 한국영업 매니저 페기 린(Peggy Lin)은 “큐냅은 지난해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를 두 군데로 늘리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면서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상황 대처에 유연한 제품을 끊임없이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16년 상반기에 선보이는 신제품 나스는 전통적인 나스와 다른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큐냅은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기업으로 유저들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도록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미 기자(sw@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