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00만명 가입자수로 인해 관심 폭증...루머와 피싱 등 논란도 커져
아이폰4에서의 보이스톡 베타테스트 신청방법
[보안뉴스 권 준] 카카오톡의 무료통화 서비스 ‘보이스톡’이 베타 테스트(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무료통화 열풍이 불고 있다.
가입자수 4,600만 명을 자랑하는 카카오톡의 이번 무료통화 서비스는 이동통신사를 위협할 만큼 가공할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아이폰에서 4일부터,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에서 5일부터 시작된 이번 보이스톡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최신 앱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 하며, 한국번호+언어설정이 한국어로 되어야 한다. 이어 설정 탭 하단에 위치한 ‘보이스톡 날개 우선적용 신청’ 메뉴를 선택해 [+] 메뉴를 통해 ‘보이스톡 요청’을 하면 된다.
한편, 6일 현재 카톡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통신사들의 반대로 베타 테스트 신청이 오늘까지라는 루머가 퍼지면서 베타 테스트를 신청하는 사람들이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와 같은 루머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최근에는 카카오톡 무료통화를 사칭하는 피싱사이트가 등장해 소액결제를 요구하는 등 이번 보이스톡 베타테스트 서비스 시행으로 인해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이래저래 논란이 커지고 있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