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니안 NAC V1.5(Genian NAC V1.5) >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 www.geninetworks.com)는 6일 네트워크접근통제(NAC) 기능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일체형 패치관리시스템(PMS) 솔루션인 ‘지니안 NAC V1.5(Genian NAC V1.5)’를 출시했다.
‘지니안 NAC’는 관리 서버, 관리자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배포 서버 등으로 구성돼 있는 일반 PMS 솔루션의 모듈 구성을 전용하드웨어에 통합해 구축 및 관리상의 편의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 이 솔루션은 PC를 비롯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비들에 대한 자산관리기능을 제공해 네트워크 관리자가 내부 네트워크에 불법적으로 연결된 유ㆍ무선 장비의 존재를 파악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 솔루션은 전용 하드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범용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타 제품에 비해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솔루션에 가상경로(virtual In-line) 방식의 기술을 이용해 스위치에서 트래픽을 미러링하지 않고 일반 네트워크 포트에 연결해 설치하는 방식을 채택했다”며 “각 PC로의 소프트웨어 자동 배포는 물론, 소프트웨어 미설치 PC에 대한 네트워크 접근통제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니네트웍스 이동범 “지니안 NAC는 이미 상공회의소, 부산카톨릭대학교 등에 지니안 NAC를 공급했으며 한국인포데이타, 한국전력자회사 등에도 시범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니네트웍스는 금번 ‘지니안 NAC’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6월 5일까지 웜캡터 솔루션을 사용 중인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박은수 기자(boannews@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