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스트리밍, 대용량 다운로드 등에서도 탁월한 성능 발휘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네트워크 전문기업 티피링크(TP-Link)가 고성능 Wi-Fi 7 기반의 게이밍 전용 공유기 ‘아처(Archer) GE230’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티피링크의 Wi-Fi 7 게이밍 공유기 Archer GE230 [자료: 티피링크]
아처 GE230은 와이파이 7 기술을 지원하는 듀얼 밴드 공유기로, 5㎓ 대역 최대 2882Mbps, 2.4㎓ 대역 최대 688Mbps, 총 3.6 G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최신 멀티 링크 동작(MLO)과4K-QAM 기술이 적용돼 온라인 게임과 클라우드 스트리밍, 대용량 다운로드 등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GE230은 ‘게이밍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게임 터보 가속화’ 기능을 통해 게임 애플리케이션과 서버, 게이밍 장치 등에 네트워크 우선순위를 자동으로 할당해 핑과 지연을 최소화한다. 덕분에 지터나 병목현상 없이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 몰입감 높은 플레이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디자인 또한 게임 유저를 고려했다. 레이싱카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적인 외형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RGB 조명이 결합돼 세련된 게이밍 무드를 연출한다. 또한, 네트워크 상태, 가속화 여부, 조명 설정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직관적인 게임 전용 패널이 탑재돼 전략적인 게임 운영이 가능하다.
2개의 2.5G 포트를 지원하는 것도 강점이다. 2.5G WAN 포트는 일반 기가비트 대비 최대 2.5배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며, 2.5G LAN 포트는 게이밍 전용 포트로서 게임 장치에 트래픽 우선순위를 자동 할당해 지연 없는 초고속 연결을 보장한다. 또한 이지메시(EasyMesh) 호환으로 이지메시를 지원하는 공유기나 확장기와 함께 하나의 통합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복층 구조나 넓은 공간에서도 끊김없는 게임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티피링크 관계자는 “Archer GE230은 단순한 고성능 공유기를 넘어, 진정한 게이머를 위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보다 빠르고, 안전하며, 몰입감 있는 온라인 게임 환경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티피링크는 Archer GE230 출시를 기념해 7월 17일까지 제품을 15% 할인된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티피링크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