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스아이(ArgosEye)’ 선뵈
3월 19~21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열려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아이에스앤로드테크는 오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단속 장비와 차량번호인식기(LPR시스템) 등을 개발·생산하고 지능형교통체계(ITS) 관련 장비의 성능검사와 설치공사, 세팅용역 등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아이에스앤로드테크의 아르고스아이 [자료: 아이에스앤로드테크]
최근 회사는 후면단속 시스템과 이륜차 번호인식 방범 시스템에 대한 개발을 완료하고 관련 비즈니스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아르고스아이(ArgosEye)’는 이륜차겸용 후면번호인식 솔루션이다. 머신비전 카메라와 IP카메라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일반 차량과 이륜차를 검지하고 번호를 인식하는 영상 검지식 지능형 번호인식이 가능하다. 레이더와 연동해 속도를 측정하고 신호 제어기 연동으로 신호 위반 여부도 판단할 수 있어 후면단속용 시스템에 적용된다. GS인증 획득과 함께 조달등록도 완료했다.
이 제품은 영상에 녹화된 차량의 객체를 고속으로 검지하고 인식해 특정 차량에 대한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정주행과 역주행, 교차주행 등 차량의 진행 방향과 상관없이 모두 인식하고 이륜차 운전자의 헬멧 착용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서 내구성과 운영도, 적용기술, 시공법, 유지보수 등을 감안한 가격 책정과 함께 불필요한 기능을 배제하고 운영 편의성을 우선하는 개발정책을 고수한다.
박영배 아이에스앤로드테크 대표는 “편안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교통 분야 선진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상생 협력을 통해 ITS 및 교통 분야의 강소기업으로 자리 잡고 창의적이고 안전한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www.isandroadtech.co.kr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