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까지 포상 신청 접수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회장 이성진)는 9월 27일까지 ‘2024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가 올해로 5회를 맞는 2024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포상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포스터=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하는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포상은 대한민국 디지털 대전환 등 미래 산업환경 변화에 발맞춰 新성장 동력인 국내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의 개발 및 보급 확산을 촉진하고, 글로벌 산업진흥의 핵심인 첨단안전산업인들의 사기 진작과 노고 치하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포상 규모는 총 16점 내외로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표창) 4점 △우수상(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장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4점 △특별상(후원기관장상) 8점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특히 특별상 규모는 후원기관(정부부처, 유관기관)의 상황과 내용에 따라 시상 규모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지원 대상은 첨단안전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기업·단체 및 개인이며, 누구나 추천 및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산·학·연 내외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종합심사를 거친 후,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포상 대상자가 확정된다. 이번 심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을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시상식은 오는 12월 3일 열리는 ‘첨단안전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진행된다.
이성진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회장은 “최근 글로벌 기술 트렌드와 산업 육성에 우선 적용 가능한 신기술·신제품을 선별해 우리 첨단안전산업이 K-안전산업 진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유관기관 특별상 범위를 지속해서 확대해 첨단안전산업 발전에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우수 기업·단체 및 개인을 폭넓게 포상·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포상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단체 및 개인은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이메일(이메일 제출 불가 시 우편)로 9월 27일 18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KOHSIA)는 대한민국 첨단안전산업을 육성하고 첨단안전기술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국가안전수준 제고 및 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5년에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협회이다. 2024년 현재 약 100여개의 첨단안전산업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포상 행사도 첨단안전산업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