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 지원으로 2.5G 통신사 네트워크 액세스와 호환
통신사 인터넷 요금제 2.5 기가로 업그레이드해 적은 비용으로 홈 네트워킹 개선 가능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와이파이 선도기업 티피링크(TP-Link)는 초고속 2.5기가 포트를 탑재한 AX5400급 와이파이6 공유기 ‘Archer AX72 P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티피링크의 초고속 2.5G 지원 와이파이 6 공유기[이미지=티피링크]
Archer AX72 Pro는 노트북, 스마트폰 등 고성능 장치를 위한 5㎓ 대역 1개(4804Mbps), loT 기기를 위한 2.4㎓ 대역 1개(574Mbps)를 제공해 최대 대역폭은 5400Mbps다. 또한 차세대 와이파이 6의 핵심기술인 OFDMA 지원을 통해 와이파이 5 대비 네트워크 용량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대용량 파일의 빠른 다운로드, 온라인 게임, 4K/8K UHD 영상 스트리밍과 같은 고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인터넷 통신에서 지연이나 버퍼링 없는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1개의 2.5 기가 WAN/LAN 자동 감지 고성능 포트가 탑재된 AX72 Pro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LAN 지원으로 2.5G 통신사 네트워크 액세스와 호환되며, 통신사 인터넷 요금제를 2.5 기가로 업그레이드해 적은 비용으로 홈 네트워킹을 개선할 수 있다. WAN 지원으로 외장하드와 NAS, PC 등 외부 장비와 2.5기가 초고속 유선 연결을 통해 더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1개의 기가 WAN/LAN 포트와 3개의 기가 LAN 포트가 제공돼 다양한 장치를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강력한 무선 신호를 위한 6개의 고성능 하이 게인 안테나가 장착돼 넓은 범위의 강력한 와이파이 신호를 제공한다. USB 3.0 포트가 탑재돼 미디어 공유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쉽게 한다. 더 넓고 많아진 통풍구는 탁월한 과열 방지가 가능하다.
이지메시(EasyMesh) 기술을 지원해 타사 이지메시 호환 확장기 또는 액세스 포인트와 연결해 집안이나 사무실 전체에 원활한 메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여러 기기가 동시에 접속해도 끊김이나 속도 저하를 최소화하는 MU-MIMO(Multi-User, Multiple Output) 기술, 접속 단말기의 위치한 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보다 강하게 몰아주는 빔포밍+(Beamforming+) 기술도 지원한다.
티피링크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Archer AX72 Pro는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을 많이 즐기며 버퍼링 없는 와이파이 환경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다”라고 밝혔다.
Archer AX72 Pro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현재 티피링크 공식몰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