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포함 주요 마켓플레이스 등록, 공공 클라우드 보안 시장 판로 확대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 온 클라우드(SPiDER SOAR on Cloud)’를 케이티 클라우드(kt cloud) 공공기관 전용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시작으로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공공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라인업 강화에 속도를 붙이게 됐다.

▲이글루코퍼레이션 로고[로고=이글루코퍼레이션]
‘SPiDER SOAR on Cloud’는 보안 위협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최적의 대응 요소들을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Playbook)’과 클라우드 보안 환경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탐지된 공격에 대한 자동 분석·대응을 수행한다. 케이티 클라우드 고객들은 ‘SPiDER SOAR on Cloud’ 구독을 통해 솔루션 구축 및 관리의 부담을 해소하면서, 보안 위협 탐지에서 대응에 이르는 과정을 실질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에 발맞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라인업도 확장할 전략이다. 앞서 주요 퍼블릭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한 보안 정보 및 이벤트 탐지 분석(SIEM), SOAR 솔루션에 이어, 컨테이너 보안 및 제로 트러스트 정책에 부합하는 다른 제품군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가상자산 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와의 연계 방안도 모색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 이득춘 대표는 “kt cloud 고객들이 SPiDER SOAR on Cloud 도입을 통해 공공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업무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보안 환경 및 비즈니스에 특화된 SaaS 라인업을 확장해 기업이 클라우드 보안 운영에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