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이소미 기자] 산업 사이버보안 글로벌 CPS(사이버물리시스템) 보안 기업 ‘클래로티(Claroty)’의 플랫폼 ‘메디게이트(Medigate)’가 ‘2024 베스트 인 KLAS: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보고서’에서 의료 사물인터넷(IoT) 보안 부문 최우수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메디게이트는 경쟁이 치열하고 고객의 요구 사항이 까다로워진 의료 분야에서 100점 만점에 95.4점을 받아 올해에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4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클래로티 ‘메디게이트’, 4년 연속 KLAS 의료 IoT 최우수상 수상[이미지=클래로티]
글로벌 의료 IT 분야 분석 기관인 KLAS는 매년 수천 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와 광범위한 평가를 통해 의료 부문에서 치료 환경을 개선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업체의 평가 순위를 발표한다. △문화 △충성도 △운영 △제품 △관계 △가치 등 6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메디게이트는 2024년 의료 IoT 보안 부문에서 유일하게 ‘베스트 인 KLAS’ 상을 수상하며 프로그램의 성숙도·규모·사용자 기반의 다양성을 불문하고 여러 의료기관의 사이버 및 운영 복원력을 지원하는 능력을 가졌음을 입증했다.
아담 게일(Adam Gale) KLAS 리서치 최고경영자(CEO)는 “KLAS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의 목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전국 의료 전문가들의 광범위한 피드백과 평가를 토대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베스트 인 KLAS’ 상을 받는다는 건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신뢰와 확신의 대상이 되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상은 혁신, 품질, 고객 만족에 대한 각 벤더의 노력을 검증하는 데도 유용하다”며 “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수많은 노력에 감사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조나단 랭거(Jonathan Langer) 클래로티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메디게이트 공동 설립자는 “클래로티의 메디게이트는 전 세계 2,000여개 병원과 클리닉의 보안 태세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의료 분야 최고의 분석기관 중 하나인 KLAS에게 4년 연속으로 높은 평가를 받음으로써 하이터치 서비스와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노력이 입증됐다”고 전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고객이 포괄적인 의료 사이버보안을 달성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며 “이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며, 공정한 평가를 해주신 KLAS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디게이트의 ‘베스트 인 KLAS’ 수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4 베스트 인 KLAS: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보고서’ 전문 혹은 클래로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미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