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헬로비전]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다양한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달 21일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CRO), 이소영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임직원과 협력사의 안전과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LG헬로비전은 현장 실사에서 단 한건의 부적합 사항 없이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 방침 및 목표 수립 △사업장 위험 요소 개선 투자 △주기적인 협력사 안전보건 컨설팅 지도 지원 △안전이 내재화된 조직문화 형성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어 LG헬로비전은 구체적인 안전 관리에 힘을 쏟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유지·관리 및 사고 예방을 위해 임직원들의 ISO45001 인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협력사 안전지킴이 제도를 운영하면서 협력사 인력의 승주 작업을 금지시키고, 2인 1조 작업 체계를 강화하는 등 더욱 세심한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ISO 45001 인증을 받은 만큼 모든 임직원 및 협력사들이 성숙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