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엔에이,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된 통합인증 계정관리 플랫폼으로 ISEC 2023 참여
원스탑IT기업 에스엔에이(대표 이원호)는 자체 개발한 통합 인증 솔루션 ‘Onrrow(온로우)’와 프리커스(대표 최훈)의 계정 권한 관리 솔루션 ‘PRE-RMS(프리알엠에스)’, NHN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의 대용량 로그 수집기 ‘LogRAY(로그레이)’를 결합한 ‘통합인증 계정관리 플랫폼’으로 ISEC 2023에 참여한다.

▲통합인증 계정관리 플랫폼 온로우·프리알엠에스·로그레이[이미지=에스엔에이]
‘통합인증 계정관리 플랫폼’은 통합관리와 대용량 로그 수집·분석 기능을 통해 기업의 정보와 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기업은 강화된 통합인증 계정관리 체계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보안성은 물론 편의성을 통해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통합 인증 △계정 및 권한관리 △대용량 로그 수집 등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각각의 솔루션은 온프라미스·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며 기업 상황에 따라 개별형·통합형으로 지원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3사의 각 솔루션은 개별적으로도 운영할 수 있지만 다양한 실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결합형으로 구성해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스엔에이는 ‘ISEC 2023 콘퍼런스’의 참석자들에게 ‘통합인증 계정관리 플랫폼’의 아키텍처와 실무 활용 방안 그리고 국내 다양한 레퍼런스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SGA솔루션즈, Full-Stack ZTA솔루션으로 제로 트러스트 시장 선도
통합보안 IT기업 에스지에이솔루션즈가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제17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에 참가해 보안업계 최대 화두인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주제로 ‘안전한 업무환경 구축을 위한 제로 트러스트 접근 및 도입 전략’을 강연할 예정이다.

▲SGA ZTA 솔루션 맵[이미지=에스지에이솔루션즈]
SGA솔루션즈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인 ‘SGA ZTA’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가 ZTA 표준으로 발표한 ‘NIST SP 800-207’의 7가지 제로 트러스트 원칙에 입각해 △사용자 △디바이스 △사용자 계정권한관리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시스템 보호까지 모두 지원하는 ‘Full-Stack ZTA’ 솔루션이다. 최근 IT보안업계 화두인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토대로 구축한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제로 트러스트 가이드라인 1.0’을 공표하며 한국형 제로 트러스트 구축에 나선 가운데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실증 지원’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IT보안 업체들간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을 만들 계획이다.
SGA솔루션즈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v이지스(vAegis)’는 클라우드 서버 워크로드 보호에 최적화된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CWPP(Cloud Workload Protection Platform) 제품이다. 이는 시스템에 침투하는 △악의적인 보안위협·악성코드 차단 △주요 파일에 대한 실행통제 및 무결성 감시 △변조 시 실행통제 △IP·Port 기반 네트워크 접근통제 △사용자 기반 시스템 접근통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v이지스(vAegis)’는 신속확인제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 도입됐다. 아울러 공공기관·민수·금융 레퍼런스로 확대해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컨테이너 이미지 무결성 검사 △컨테이너 이미지 악성코드 검사 △컨테이너 이미지 취약점 점검 △컨테이너 플랫폼 보안 취약점 점검 등의 보안 기능을 가진 국내 최초 컨테이너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보안솔루션인 ‘c이지스(cAegis)’와 결합해 더 강력하고 포괄적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략을 제시할 전망이다.
엔드 포인트 전문 보안기업 엔피코어, AI기반 APT·EDR의 보안솔루션 ‘Zombie ZERO’ 선보여
AI기반의 엔피코어는 주력 제품인 ‘ZombieZERO APT & EDR’을 개발·서비스하고 있다. 엔피코어의 ZombieZERO Series는 기존 안티바이러스가 방어하지 못하는 랜섬웨어 및 신·변종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이 가능하다.

▲엔피코어의 ZombieZERO[이미지=엔피코어]
‘ZombieZERO EDR’은 기존의 시그니처 기반 보안 솔루션과는 달리, 신·변종 랜섬웨어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가상머신 우회 악성코드 △신·변종 랜섬웨어 △SSL과 같은 암호화 통신을 이용한 공격에 강하다. 또한, ‘ZombieZERO APT’는 이중방어 시스템을 활용해 오탐율을 최소화하고 네트워크 우회 악성코드를 차단한다.
엔피코어 APT제품은 CC인증·GS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APT(지능형지속위협)대응제품에 대한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ZombieZERO APT & EDR을 통한 네트워크 보안 장비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의 연동으로 다단계 보안 전략을 구현한다.
엔피코어는 2021년 베트남에 이미 합작법인을 설립한 후 작년 2022년에는 베트남 최대 골프 리조트인 스카이 레이크에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 1월에는 일본 사무소를 설립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발히 준비 중이다. 또한, 엔드포인트 사이버보안을 강화하고 다양한 공격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이소미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