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한 AI 분석 솔루션 기술 경쟁력 인정
[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영상 보안 토탈 솔루션 기업 아이디스가 12월 20일에 열린 ‘2022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산업 부문에서 부산테크노파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스가 ‘2022 첨단안전산업 제품 및 기술 대상’ 산업 부문에서 부산테크노파크원장상을 수상했다[사진=아이디스]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KOHSIA)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등 주요 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첨단 안전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총 13개의 상을 수여했다. 아이디스는 AI 분석 토탈 솔루션 ‘IDLE(IDIS Deep Learning Engine)’을 자체 개발해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점과 이를 발판으로 올 한해 국내 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IDLE는 아이디스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영상보안 인공지능 엔진으로, 실시간 영상 및 녹화 영상에서 침입, 배회, 사람 수 등을 자동 분석하는 인공지능 기술인 IDLA(IDIS Deep Learning Analytics)에 사용된다. IDLE는 AI 기반 영상 분석으로 물체를 분류하기 때문에 영상 속 차량, 객체, 침입, 배회 등의 단순 감지를 넘어 보다 정확한 보안 모니터링 및 스마트 검색이 가능하다. IDLA에 의해 분석된 영상은 IMF(Instant Meta Filtering) 기술로 메타데이터를 통해 빠른 검색이 가능하며, 특정 객체에 대한 이동 동선과 시간에 따른 관제가 가능하다.
이번 수상으로 아이디스는 인공지능 분석을 수행하는 서버 제품과 엣지(Edge)단에서 AI 기반 영상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AI 카메라까지 아우르면서, 통합 보안 솔루션 업체로서 한 발 더 도약했다.
아이디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보안 산업에서 기술력을 인정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는 국내 보안 시장의 선두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디스는 1997년 세계 최초로 디지털 CCTV를 개발해 디지털 보안 시대를 개척한 R&D 중심 기업으로, 2021년 KT파워텔(현 아이디스파워텔)을 인수해 무전기 및 통합 솔루션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