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콤보드, FSC인증지 등 친환경 소재 사용 및 폐기물 최소화로 친환경 부스 마련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오는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내가 그린(green)과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안랩이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내가 그린(green)과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미지=안랩]
안랩은 이번 행사의 4차산업 체험 존에서 △청소년들이 기초 코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안랩과 함께하는 코딩 교실! 나도 프로그래머’ 부스와 △자사의 보안웹툰을 활용해 재미있게 생활 속 기본 보안수칙을 배울 수 있는 ‘이상하게 자꾸 빠져드는 보안웹툰 오.갑.살 월드’ 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안랩과 함께하는 코딩 교실! 나도 프로그래머’ 부스에서는 교육 콘텐츠 제공 기업 에이스코드랩(대표 임영선)과 함께 사전 모집한 청소년 참가자를 대상으로 △블록 코딩 프로그램 엔트리와 아두이노 키트를 활용한 ‘인공지능 재활용 쓰레기통 만들기’ △비트브릭 미니P를 활용한 ‘낚시 게임 만들기’ 등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두이노는 다양한 센서나 부품을 연결할 수 있고 입출력, 중앙처리장치가 포함되어 있는 기판을 의미한다.
‘이상하게 자꾸 빠져드는 보안웹툰 오.갑.살 월드’에서는 안랩의 보안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의 캐릭터를 활용해 ‘미션존’, ‘이벤트존’,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을 구성했다. 방문자들은 ‘미션존’과 ‘이벤트존’에서 생활 속 기본 보안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노트·스티커·친환경 비누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함께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동행한 가족과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안랩은 특히 이번 축체 부스에 친환경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부스를 구성하는 벽체는 재활용과 재사용이 가능한 허니콤보드로, 인쇄물은 산림관리협의회가 인증하는 친환경 FSC인증지와 콩기름잉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또한 플라스틱 소재 이미지 배너 대신 폐기물이 남지 않는 빔프로젝터를 사용했다. 미션 완료자에게는 친환경 작물로 만든 ‘동구밭 가꿈비누’를 경품 중 하나로 증정할 예정이다.
인치범 안랩 지속가능경영팀 상무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IT·보안 지식’을 주제로 부스와 콘텐츠를 구성했다”며 “다양한 체험으로 재미있게 코딩과 생활 보안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내가 그린(green)과학!’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며,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내가 그린(green)과학!’ 행사는 △창의융합 체험 Zone △4차산업 체험 Zone △그린(환경) 체험 Zone △안전 체험 Zone △수련관 자치조직 체험 Zone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석하는 청소년 누구나 자유롭게 부스에 방문해 약 74곳의 학교와 기관, 기업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