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미지 인식, 통계 분석 등 다양한 분석 작업 위한 AI 컴퓨팅 기능 제공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인포트렌드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통합 디지털 자산 관리(DAM)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AI 기능을 지원하는 EonStor GSi 스토리지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에셋(DAM)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EonStor GSi 스토리지[사진=인포트렌드]
최근 몇 년 새 디지털 에셋(자산)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디지털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적지 않다. 대부분의 크리에이터들은 디지털 에셋을 관리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 관리(DAM)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 및 확장성을 보장 △다양한 DAM 소프트웨어 속에 스토리지 구축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찾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 △디지털 자산에 대한 AI 인식을 위해 DAM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구독해야 한다는 문제를 직면하게 한다.
인포트렌드의 EonStor GSi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GPU를 통합했으며, DAM 무료 소프트웨어가 설치돼 있다. 콘텐츠 검색을 위한 얼굴・이미지 인식, 통계 분석 등 다양한 분석 작업을 위한 AI 컴퓨팅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레이드 구성으로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며 확장 인클로저를 추가해 스토리지 용량을 최대 7P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 DAM은 20분 이내에 설정을 완료 후 작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AI 자동 태깅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고급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자동 파일 변환, 워크플로우 간소화 등의 기능도 제공된다.
프랭크리 인포트렌드 제품 기획 이사는 “EonStor GSi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가 자산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AI 기능을 갖춘 무료로 제공되는 DAM 소프트웨어는 오늘날의 시장에서 인포트렌드만의 가장 큰 차별점이 된다”며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와 그들의 콘텐츠에 대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고 발전된 AI 기능을 계속 연구하고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