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솔루션 총망라...4월 20~2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개최
가나이엔지, 우수한 국내 기술력으로 무선 시스템 선도
가나이엔지는 보안 및 영상 전송장비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높은 기술 수준을 보유한 엔지니어들이 열과 성의를 다해 제품개발에 임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신제품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술 선도적 제품 출시와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정책으로 유·무선 통합 신제품과 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한다.
[이미지=가나이엔지]
가나이엔지의 무선 영상 송·수신기는 Wi-Fi 5.8㎓ 방식을 사용해 가시거리가 확보된 상태에서 Full HD, IP 카메라에서 전송된 고화질 영상을 10㎞까지 송수신할 수 있는 장치로 카메라 설치가 어려운 곳에 이동형으로 설치하고 영상 녹화와 실시간 영상을 동시에 진행해 어느 현장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무선 CCTV 데이터 송수신 시스템이다. 데이터의 손실을 최소화하며 처리속도 개선 및 지연 없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도록 비디오 서버와 브릿지를 하나의 CPU로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국내 직접 생산 제품이다. 일시적 장애에 의한 영상전송 단절 시 자동 ‘재접속’ 복구 기능, 자동 ‘전원 ON/OFF’ 기능, 신호를 분석해 사용빈도가 적은 최적의 신호 선택 기능, 무선통신 불능 시 영상 녹화 백업으로 복구 후 재전송 기능(버퍼링 기능)을 갖추고 있어 높은 운영 안정성을 통해 원격제어 및 유연한 설계와 구축이 가능하다.
개발, 제조, 제품소싱까지 모든 과정을 국내에서 직접 진행하는 가나이엔지의 제품은 유사한 중국산과 차별된다. 또한, 조달청 및 혁신제품으로 등록됐으며 미국 군부대에도 납품하고 있다. 가나이엔지는 자사의 기술력을 국내에 도입하며 무선시스템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인씨엔에스, 장애관리 솔루션 No.1 기업
경인씨엔에스는 2004년 4월 ‘생각하고 창조한다’라는 사훈 아래 첫발을 내딛고 영상감시(CCTV) 시스템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 시공 뿐 아니라 유지관리 효율성 증대를 위한 장애제어 솔루션, 스마트함체, 원격 전원제어기,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등 다양한 기기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이미지=경인씨엔에스]
시 단위에서 운용중인 3,000~6,000개에 달하는 카메라는 인력만으로 관리하는데 한계가 있다. 만약 원격 전원제어기와 스마트함체, 관리 소프트웨어 등으로 구성된 장애관리 솔루션을 통해 스스로 컨디션을 유지하고 모니터링 기능으로 현재 상태를 알려줄 수 있다면 불필요한 현장 방문을 줄여 효율적인 유지관리 업무가 가능하다. 또, 이런 데이터가 쌓이면 장애를 예측하고 예방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다.
경인씨엔에스의 대표적인 제품인 CCTV 장애관리 솔루션은 단순 제어나 사후 알림이 아닌 동작 중에 발생하는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장애 징후를 감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IP 통신 끊김이나 지연에 대한 경보, 팬. 히터 소모전류 체크를 통한 교체주기 경보 등이 있다.
경인씨엔에스는 작은 차이가 경쟁력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무인으로 운영되는 설비가 점점 많아지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기능과 크기로 제품을 구성하고, 사람이 현장을 방문하는 횟수를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기가정보, 무정전 이동형 CCTV ‘기가 박스’
기가정보는 통합배선 및 재난방송 수신 설비 제조업체로 최근 CCTV사업부를 신설해 영상 보안 시스템 제조와 설계·시공을 담당하고 있다.
[이미지=기가정보]
기가정보의 ‘기가 박스’는 무정전 이동형 CCTV로 전원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곳에서 간편하게 영상 감시 및 확인이 가능하다. UPS 기능 탑재로 전원이 끊겨도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각종 센서를 연동해 경고방송 및 알람을 지원한다. 또한, 자사의 앱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실시간 영상 확인 및 녹화영상 확인도 가능하다. 함체 자체에서 온도조절, 음향조절, 이벤트별 음성출력, 음성 양방향 통신, 충격감지, 넘어짐 감지를 지원해 함체 보안 및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올인원 타입으로 독립형, 벽부형, 휴대형으로 선택해 설치할 수 있으며, 현장의 상황에 따라 카메라 종류 및 수량을 선택할 수 있다.
‘기가 박스’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산업현장 안전관리나 축사, 낚시배, 화재감시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쉽게 설치·이동할 수 있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제21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 2022)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