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올해부터 모바일 신분증은 공무원증, 운전면허증을 시작으로,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등이 점진적으로 확대 시행된다. 모바일 신분증의 확대로 출입통제 부문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성현시스템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하드웨어, 펌웨어, 소프트웨어 전 영역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전문 인력을 확보해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2022년 보안시장 전망

[로고=성현시스템]
모바일 신분증을 적극 시행할 것이라는 정부의 발표와 달리 제도적으로 아쉬운 부분들도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일례로 모바일 신분증과 관련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업체들은 BLE 인터페이스 표준규격이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아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 차원의 명확한 지침이 정해진다면,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 개발 및 도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기회요소
특정 기관 또는 특정 공간에서만 서비스되던 보안시장이 모바일을 통해 점차 일상화되고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입통제와 물리보안에 대한 서비스 영역이 확대되고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전문영역 및 일반화 시장이 모두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성현시스템은 법인용 장비 mcs64를 출시해 전문화 시장에 맞는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물리보안 서비스 안내를 위해 현장 지원 및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 시장공략 전략
성현시스템은 모바일을 통한 출입통제 솔루션 및 최적화된 리더기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을 통한 공동현관 출입통제 솔루션 Smart Pass를 공급하고 있으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무인매장을 위한 출입통제 솔루션 및 방문자 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성현시스템은 보다 편안하고 편리한 일상을 지켜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성현시스템은 모바일을 통한 출입통제 솔루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이미지=성현시스템]
2022년 야심작
타인의 시선이나 불필요한 서비스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인매장의 경우, 고객이 방치되거나 사고에 노출되는 상황을 염려하게 된다. 이에 성현시스템은 현재 출입통제 중심의 무인매장 솔루션에 영상통화 기능이 있는 락 제어장치 등을 활용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든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는 친구와 같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출입통제-모바일/RF 솔루션대상 수상소감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출입통제-모바일/RF 부문 솔루션 대상 수상을 감사드립니다. 성현시스템은 모바일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엄호식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