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리눅스 솔루션 ‘락플레이스’ 총판 영입
아크로니스(www.acronis.co.kr)는 리눅스 OS 및 솔루션 공급 전문업체인 락플레이스(www.rockplace.co.kr)와 리눅스 OS 기반 백업복구 솔루션에 대한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양사는 유통망 및 영업력을 활용,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영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아크로니스는 파일 및 시스템 디스크 이미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를 비롯, 리눅스 기반 주요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신규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락플레이스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리눅스 서버 사업 선두 위치를 강화하는 한편 국내 백업복구 솔루션 시장의 진출에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두 회사는 공공·금융·통신·제조 부문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구축에 대한 사업 협력, 기존 고객사의 리눅스 백업 및 복구 시스템 확장 및 신규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사업 협력, 리눅스 기반 시스템 확장 사업 기회 공동 발굴 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락플레이스 서동식 사장은 “총판 계약으로 국내 리눅스 기반 백업 복구 솔루션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 리눅스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에 맞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업계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배군득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