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엔지니어, 사업관리, 회계(총무) 등 다양한 부문 인력 채용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완연한 봄기운이 가득한 5월이 다가왔다. 올해 5월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렀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국내 최대 보안전시회인 세계보안엑스포(SECON 2021)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만나지 못했던 각 기업의 다양한 신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만나보는 체험의 장이자 국내 보안기술이 모두 모이는 축제의 자리다.

[이미지=utoimage]
이와 더불어 각 기업에서는 조금씩 회복되어 가는 보안시장의 흐름에 맞춰 각각의 기업과 함께 성장해갈 유능한 인재를 찾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경인씨엔에스는 경력 3년 이상의 영업지원 및 현장 공무 담당자를 찾고 있으며, 씨아이즈는 CCTV 제품연구개발과 A/V 연구개발 경력자를 찾고 있다.
휴네시온은 경력 3년 이상의 보안솔루션 웹 개발 담당자 외에 신입 및 경력 3년 이상의 QA, 신입 및 경력 1년 이상의 기술지원, 그리고 경력 2년 이상의 홍보기획 담당자를 구인한다.
안랩은 경력 5년 이상의 NW파트너 영업 담당자를 찾고 있으며, 씨유박스는 경력 8년 이상의 백엔드 개발담당과 프론트엔드 경력자, 그리고 경력 5년 이상의 앱 애플리케이션과 앱개발 담당자를 찾고 있다.
슈프리마는 경력 3년 이상의 국내 SI 영업 담당자와 경력 4년~11년의 사내 정보시스템 운영자, 그리고 경력 3년 이상의 SW 개발 담당자를 구인한다.
인섹시큐리티는 보안엔지니어를 찾고 있으며, 마크애니는 경력 10년 이상의 영상보안 플랫폼 개발 담당자와 영상 코어 라이브러리 개발 담당자를 찾는다.
한국하니웰은 경력 3년 이상의 Territory Manager와 CCTV 영업 담당자를 구인하며, 케비스전자는 R&D 및 기술영업 담당자를, 그리고 아이브스는 경력 3년 이상의 CCTV 영상분석 솔루션 영업 담당자와 CCTV 영상분석과 이상음원 솔루션 사업관리 담당자를 구인한다.
세오는 신입 및 경력 3년 이하의 정보통신/CCTV 사업관리 담당자를, 아란타는 경력 3년 이상의 웹 서비스 개발 및 운영자를, 에프에스네트웍스는 국내 영업 담당자를 찾고 있다.
하이크비전은 경력과 무관하게 SI 영업과 기술지원, AS담당, KA 영업 담당자를 구인하며, 한일에스티엠은 경력 2년 이상의 회계(총무)와 영업 그리고 연구소(R&D) 담당자를, 와치캠은 영업지원과 관리, 그리고 기획 파트의 경력자를 구인한다.

▲각 기업의 구인현황[자료=각사 제공, 잡코리아, 시큐리티월드 정리]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