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해양안전과 위험방지’ 주제 학술대회 개최

2019-12-14 10:43
  • 카카오톡
  • url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해양경찰청은 지난 13일 ‘해양안전과 위험방지’라는 주제로 해양경찰학회 정례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해양경찰학회, 해양경찰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공동 주관하고 대학교수, 연구원 등 관계자 약 70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사진=해양경찰청]

한국해양경찰학회는 2010년 창립한 이래로 해양경찰학 학문적 발전을 위해 매년 정례 학술대회 및 공동 학술대회를 주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해양경찰 관련 연구논문 30여편을 발표했으며, 지난해 6월에는 ‘해양경찰과 해양안전’이라는 주제로 해양경찰청과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공동 학술대회에서는 ‘해양안전과 위험방지’라는 주제로 △해양경찰 조난통신체계 역량 강화 방안(해양경찰교육원 경감 김재성) △친환경 플라스틱 선박설계 및 해석연구(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신찬옥 연구원) △낚시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한국해양경찰학회 노호래 군산대 교수)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또 해양에서의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각자의 영역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교수, 연구자 및 실무진들이 모여 다양하게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열띤 토론을 가졌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이번 공동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해양교통안전 분야의 학술적 성장과 발전에 더욱 큰 도약과 진전이 있기를 바라며, 해양경찰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전 스크랩하기

과월호 eBook List 정기구독 신청하기

Copyright Mediadot Corp. All Rights Reserved.

MENU

PC버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