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관계자 등 300여 명 참가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보안 분야 글로벌기업 하이크비전이 지난 14일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 서울 다빈치 볼룸에서 2018 하이크비전 AI TOUR KOREA 행사를 개최했다.
▲2018 하이크비전 AI TOUR KOREA 행사[사진=보안뉴스]
300여 명의 업체 관계자가 참석한 2018 하이크비전 AI TOUR KOREA는 하이크비전과 협력사가 신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다.
타이 하이크비전 한국지사장은 “하이크비전 AI TOUR는 전 세계 50개 나라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동북아에서는 한국이 처음으로 스타트를 끊게 되었다”고 전했다.
▲타이 하이크비전코리아 지사장[사진=보안뉴스]
이어 “AI는 물리보안 업계의 가장 핫한 화두로 여러 업체에서 AI 시장에 뛰어들려고 하고 있다. 하지만 하이크비전은 AI 솔루션에 10년 넘게 투자·개발하고 있다. AI 솔루션뿐만 아니라 저장장치에 대한 노하우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이크비전은 미 연방안전표준인증(FIPS)과 국제안전표준인증인 CC인증을 획득했고 한국에서는 TTA 민간인증과 공공인증을 획득했으며, 공공인증을 받은 3가지 모델이 이번 달에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오늘 행사를 통해 영상인지처리, 저장솔루션, 제품, 사이버시큐리티 노하우에 AI와 클라우드에 대한 해석까지 하이크비전의 AI 클라우드가 무엇인지 다루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중찬 하이크비전 총괄매니저가 ‘하이크비전의 AI CLOUD’를 주제로 마일스톤 박광우 부장이 ‘마일스톤과 하이크비전 플러그인’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행사장에 마련된 하이크비전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사진=보안뉴스]
오후에는 패널토론에 이어 이정재 하이크비전 매니저와 조용호 씨게이트 차장, 이재석 이노뎁 상무, 박경서 소프트텐 대표, 강민석 하이크비전 매니저 등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