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보안 분야 글로벌 기업 하이크비전이 미국 정부 연방 정보 처리 표준(FIPS) 140-2 인증을 획득하며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발표했다.
이 인증을 받은 하이크비전의 암호화 모듈(HIKSSL)은 모든 IP 카메라와 NVR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하이크비전이 미국 정부의 암호화 표준 FIPS 140-2를 획득했다[사진=하이크비전]
FIPS 140-2는 미 상무부의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에서 만든 미국 정부의 암호화 표준이다. 미국 및 캐나다의 연방 정부 기관에서 사용하는 FIPS 140-2는 금융, 건강관리, 법률 및 공공시설뿐만 아니라 상업용 비즈니스와 같은 규제 산업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FIPS 140-2 검증 프로세스는 공인된 미국 보안연구소에서 엄격한 테스트와 NIST 규정 준수 확인이 포함돼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보안 표준 중 하나로 ISO 표준을 비롯한 여러 표준 기관 및 국제 테스트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애플(App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시스코(Cisco), 구글(Google) 같은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에서도 이 인증을 획득했다.
왕 빈(Wang Bin) 하이크비전의 네트워크 정보보안 연구소 및 네트워크 보안부서 수석책임자는 “하이크비전은 비디오 감시 업계가 정부 및 규제가 엄격한 업계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표준을 채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이크비전은 현재 사이버 보안 분야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운영되는 모든 국가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며 엄격한 규정 준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크비전 제품은 ISO 270001, ISO 9001 : 2008, CMMI Level 5 및 AICPA SOC. 조직을 포함하는 업계 최고의 보안 및 안전 표준을 충족하고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