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21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열려

▲TA-PA840N10R 카메라 [자료: 트루엔]
[보안뉴스 박은주 기자] 트루엔은 Edge 인공지능(AI) 카메라와 딥러닝 알고리즘 기술 기반으로 영상감시와 보안 솔루션을 선도하는 CCTV 제조 기업이다.
트루엔 Edge AI 카메라는 사람과 차량, 동물 등의 객체를 식별하고, 쓰러짐·싸움 같은 이상 행동까지 분석한다. 이를 통해 도시 방범과 교통안전, 군사 시설 감시, 공항, 항만, 산업단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트루엔은 SECON 2025에서 AI 기반 4K PTZ 카메라 ‘TA-PA840N10R’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1/2.8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초고해상도 4K 영상을 구현하며, 광학 40배 줌을 지원해 먼 거리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초저조도 기능, 자이로센서를 적용한 TRUE DIS(전자식 흔들림 보정), AI 노이즈 처리 기술을 갖춰 야간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기존 대비 AI 카메라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최대 6배(18 Tops)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며, AI 기반 객체 감지 기능을 통해 사람과 차량, 오토바이 등을 인식하고, 성별·색상·마스크 착용 여부 등의 속성값을 메타 데이터로 제공해 더욱 안전한 보안과 정밀한 영상 분석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인증을 획득하며 Edge AI 성능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았다.
더불어 번호판 인식, 속도 감지, 차종 및 차량 색상 인식, 오토바이·자전거 감지뿐만 아니라, 싸움, 배회, 쓰러짐, 침입, 인파 관리 등의 행동 패턴까지 감지하여 데이터를 제공한다. 트루엔은 차세대 AI 보안 시장을 선도하며, 더욱 정교한 보안 및 감시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www.truen.co.kr
[박은주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