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글로벌 네트워킹 솔루션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9일 소규모 사업장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솔루션 ‘Festa’ 라인업의 신제품으로 28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칭 허브 ‘Festa FS328GP’를 선보였다.
▲28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칭 허브 ‘Festa FS328GP’[이미지=티피링크]
Festa FS328GP는 24개의 기가비트 802.3af/at PoE+ 포트와 4개의 기가비트 SFP 슬롯을 갖춰 중소규모 사업장에서 원할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PoE+ 포트는 각 포트당 최대 30W, 총 250W의 전력을 제공하며 엑세스 포인트(AP), IP 전화기, IP 카메라 등 다양한 장치에 전력과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추가 전기 배선이 힘든 중소형 사무실이나 공용 임대 상업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PoE 호환 장치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장치를 감지하고 적합한 전원을 공급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복잡한 설정이나 전문 엔지니어의 도움 없이도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다.
네트워크 보안과 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VLAN(가상화 랜)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 세분화와 함께 보안을 강화했는데, ACL(액세스 제어 목록)을 적용해 접근 권한이 없는 사용자의 민감한 비즈니스 정보 접근을 차단해 데이터 보안을 지킬 수 있다.
링크 어그리게이션(Link Aggregation) 기능을 지원해 최대 2Gbps의 네트워크 링크를 묶어 대역폭을 확장하고 네트워크 가용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밖에 IGMP 스누핑 기능을 통해 멀티미디어 트래픽을 최적화해 IPTV 등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환경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설계됐다. Festa FS328GP는 금속 하우징과 전문 방열 설계로 안정적인 운영 온도를 유지하고 데스크톱 배치와 렉마운트를 지원해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
티피링크는 이번 Festa FS328GP 외에도 다양한 포트 구성과 스펙을 지닌 Festa 스위치 허브 제품군을 함께 출시해 고객의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제품은 중소규모 사업장 환경에 최적화된 무료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컨트롤러를 통해 중앙집중식으로 네트워크 장치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무제한 관리 스케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클라우드 관리 비용에 부담을 느끼던 사용자들에게 큰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티피링크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