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01, 교내 발생 상황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CCTV 확인 솔루션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최근 한국 사회는 딥페이크 성범죄의 위협이 급증하면서 큰 혼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정이 새롭게 선보인 ‘모자익123(Mozaic123)’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모자익123은 클릭 한 번으로 이미지와 영상을 모자이크 처리해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이미지=시정]
‘모자익123’은 AI 기반의 이미지 및 영상 보호 서비스로 딥페이크 성범죄와 같은 디지털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들을 효과적으로 지켜준다. 특히 사진이나 영상 속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클릭 한 번으로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모자익123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하면, 몇 초 만에 안전하게 보호된 파일을 받을 수 있다.
이미 국내외 다수의 어린이집과 학교, 학원 등에서 ‘모자익123’을 활용해 아이들의 사진을 보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유명 유튜버들도 ‘모자익123’ 서비스를 사용해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모자익123’이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면, ‘MZ-01’은 ‘모자익123’의 오프라인 버전이다. 이 제품은 딥페이크 성범죄 방지 뿐만 아니라 여러 공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이나 사건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CCTV 확인 솔루션을 탑재해 학교 폭력이나 아파트 주차장 뺑소 등의 사고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MZ-01’은 ‘모자익123’의 오프라인 버전으로 딥페이크뿐만 CCTV 확인 솔루션을 탑재해 다양한 사고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이미지=시정]
모자익123을 사용하고 있는 한 유치원 교사는 “클릭 한 번으로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한 ‘모자익123’ 덕분에 부모님들께 아이들의 사진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며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모자익123으로 영상에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역시 “모자익123을 통해 영상 속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고 또 혹시 노출되지 않아야 하는 일반인들을 모자이크 처리해 피해나 사고를 쉽게 예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팔로워 및 팬들에게 모자익123 사용을 권하기도 했다.
딥페이크 성범죄와 학교 폭력의 위협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모자익123’과 ‘MZ-01’은 소중한 사람들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지키는 쉽고 빠른 선택지로 자리잡고 있다.
모자익123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 처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은 1분당 소정의 비용(국내 최저가)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