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및 사람에 초점 맞춘 AI 분석 통해 정확한 객체 감지와 알람 제공
밝고 안전한 환경 제공과 동시에 불법 행위에 대한 시각적 경고 역할도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화비전(대표이사 안순홍)이 4K 및 5MP Q시리즈 AI 카메라에 백색 LED 라이트를 탑재한 신제품(QNE-C9013RL, QNE-C8013RL)을 출시했다. 이 카메라는 빛이 없는 0룩스(lux) 환경에서도 향상된 저조도 성능을 제공한다.
▲듀얼 라이트를 탑재한 한화비전 4K 및 5MP Q시리즈 AI 카메라[사진=한화비전]
그동안 IR 모드로만 야간 가시거리를 확보해 온 한화비전 Q시리즈는 백색 LED 라이트를 추가 내장시킴으로써 IR과 백색 라이트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라이트 카메라로 재탄생했다.
새롭게 추가된 백색 LED 라이트를 사용하면 외부 광원 없이도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재현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평소에는 빛공해를 최소화하는 IR 모드로 운용하다가 설정된 객체가 감지됐을 때 백색 라이트로 전환할 수 있는데, 설정에 따라 보행자와 차량 등에 더욱 밝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거나 배회 등 의심스러운 행동을 하는 대상에게 빛을 점등해 시각적인 경고를 보내는 두 가지 시나리오로 운용할 수 있다. 듀얼 라이트로 개선된 모니터링 성능은 인공지능(AI) 분석 기능과 함께 차량, 사람 등 객체 감지의 정확도를 높인다.
한화비전 Q시리즈는 최근 AI 기능 추가로 사람과 차량을 정확하게 분류해 더 정확한 경보(알림)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영상 압축 기술인 ‘와이즈스트림(WiseStream) III’를 통해 사용자는 녹화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더 효과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다.
듀얼 라이트가 탑재된 신제품인 Q시리즈 AI 카메라는 와이즈스트림 III와 더불어 노이즈 저감 기술 ‘와이즈NR(WiseNR) II’, 모션 감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 등 기존 Q시리즈 AI 모델이 제공하는 AI 기능을 전반적으로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설치가 간편한 다양한 마운팅 솔루션, 다양한 모니터링 환경에 따라 왜곡된 이미지를 보정하는 운영자 제어 LDC(Lens Distortion Correction) 기능, 향상된 파손 방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돔 커버가 없는 플랫아이(Flat Eye) 디자인으로 설치도 간편하다.
한편 한화비전 Q시리즈는 합리적인 비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고, 사용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여기에 듀얼 라이트와 AI 기능, 고해상도 지원 등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하며 지속해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