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지난해 3월 사명 변경으로 비전 솔루션 기반의 새로운 도약을 선언한 한화비전은 영상보안 시스템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세상을 만듦과 동시에 글로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화비전 로고[이미지=한화비전]
한화비전이 바라본 2024년 영상보안 솔루션 시장
한화비전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보안 시장은 2024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보안 위협의 증가, 신기술 도입, 신흥 시장의 보안 수요 증대 등의 요인에 기인하며, 특히 영상보안 시장은 앞서 언급한 요인들 외에도 영상 데이터에 대한 인식 변화가 성장 주요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과거에는 단순히 기록용으로만 사용되었던 영상 데이터가 이제는 중요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미 많은 기업이 고객 행동 분석, 공급망 상품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상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앞으로는 영상 데이터를 운영 인사이트를 위한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며, 이는 영상보안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대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2024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한화비전은 영상보안 사업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 및 서비스로의 사업 확장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회사가 가지고 있는 핵심 기술 경쟁력을 유지 및 강화하고, 북미 성공전략 확산을 통해 전략 국가의 영업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보안사업의 기술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한 인접 사업으로의 확장·진출을 통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AI 기반 스마트 솔루션 론칭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화비전의 AI Focus PTZ 카메라[사진=한화비전]
2024년 주요 제품 및 솔루션
한화비전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AI Focus PTZ 카메라(XNP-C9310R/XNP-C7310R)는 운영자가 원하는 모니터링 영역으로 화각을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퀵 줌 앤 포커스(Quick Zoom and Focus)’ 기능을 탑재했다. AI 기반 PTZ 카메라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사람, 얼굴, 차량, 번호판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 분류해 정확한 영상분석과 검색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