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12년 연속으로 Wi-Fi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티피링크(TP-Link)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킬 차세대 BE11000 천장형 트라이밴드 Wi-Fi 7 액세스 포인트 EAP773와 BE22000 트라이밴드 Wi-Fi 7 액세스 포인트 EAP783를 공개했다.
▲EAP773-PR[사진=티피링크]
티피링크는 세계 최초로 가정 및 기업용 Wi-Fi 7 제품을 선보인 기업으로, 이번에 출시된 두 개의 Wi-Fi 7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Wi-Fi 7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개의 액세스 포인트는 6㎓ 대역을 사용해 320㎒까지 채널 폭을 확장하고, 더 빠른 무선 속도와 데이터 전송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전 세대보다 2배 늘어난 320㎒ 채널 대역폭으로 대용량 동시 무선 전송 속도와 기술을 제공하며, 다중 링크 작동(MLO)를 통해 다양한 주파수 대역과 채널에서 동시 데이터 교환을 지원한다. 또한 멀티 RU의 리소스 사용의 극대화를 통해 802.11be는 단일 사용자가 다중 리소스 단위(RU)를 할당할 수 있도록 했으며, 리소스 단위(RU)를 결합해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EAP773과 EAP783은 12비트로 4K-QAM을 지원해 HD 화상 회의 및 클라우드 기반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고대역폭을 요구하는 모든 작업의 증가하는 트래픽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10G 포트를 탑재해 빠른 속도의 Wi-Fi를 제공한다.
한편 EAP773은 802.3at PoE 또는 12V/2.5A DC을 지원하며, EAP783은 802.3bt PoE++ 또는 12V DC를 지원하기 때문에(어뎁터 별도구매) 더욱 편리하게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티피링크의 POE380S PoE어댑터, 그리고 SX3206HPP 스위치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더욱 얇아진 크기와 컴팩트 한 내부 하드웨어 레이아웃과 방열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표면에 설치될 수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은 공간 디자인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는 성능과 디자인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끊임없는 로밍을 위한 Omada Mesh 기능을 포함해 강력하고 빠른 무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지능형 자가 구성을 통해 EAP간 최상의 경로를 스스로 구성하고, 자가 복구 기능을 통해 AP가 중단됐을 때도 다른 AP 루트를 찾고 연결 자가 복구를 통해 끊임없는 온라인 상태를 유지한다. 또한 BSS 색상 지원을 통해 무선 범위가 겹치는 구역 내에서 간섭이 없도록 해 기기들의 원활한 연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Omada SDN이 적용된 100%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관리를 통해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한 전체 네트워크의 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