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성남시장 표창 수상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크비전코리아(Hikvision Korea)가 지역아동센터 CCTV 설치 지원 활동으로 지역사회 유공을 인정받아 성남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하이크비전코리아 2023년 지역아동센터 CCTV 설치 지원 주요 활동 모습[사진=하이크비전코리아]
표창은 성남시가 지역 내 사회복지관의 추천을 받아 지역 발전 증진과 공로를 평가해 유공자들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하이크비전코리아는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10개월간 타이(Tai) 사장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CSR)인 ‘위드하이크(WithHIK) 캠페인’으로 총 9개의 지역아동센터에 CCTV 설치를 지원했다.
하이크비전코리아 타이(Tai) 사장은 “하이크비전은 ESG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 개발 철학을 비즈니스에 통합하는 동시에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지역사회에 공헌한 것을 인정 받아 2023년 유공자로 선정돼 뜻깊은 한 해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및 도시의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이크비전코리아는 CCTV 설치 치원 활동 외에도 ‘장애인의 날’을 맞아 500만원 상당의 김치를 기부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했으며, 2024년에는 기존의 CCTV 설치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