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이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동반성장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보안뉴스]
하이크비전(Hikvision)이 26일 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위원회가 주최한 ‘시큐리티어워드 코리아 2023’ 시상식에서 물리보안 부문 ‘동반성장상’을 수상했다.
‘시큐리티어워드 코리아 2023’은 2023년 동안 탁월한 경영과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보안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을 비롯해서 산업선도상, 지속경영상, 동반성장상, 고객만족상, 기술혁신상 부문으로 나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영상보안과 출입통제 및 경보 시스템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물리보안 제품을 제공하는 하이크비전은 AIoT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계인식,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의 최첨단 기술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는 스마트시티, 운송, 리테일, 물류, 에너지 및 교육 등 전문적이고 지능적인 솔루션으로 다양한 버티컬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최근에는 스마트 홈, 로봇 공학, 자동차 전자 장치, 지능형 스토리지, 화재 보안, 적외선 감지, X선 감지 및 의료 영상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개발을 지속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The Security Festa 2023(더 시큐리티 페스타 2023)’에서는 올해를 빛낸 우수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CISO 대상’ 시상식과 한 해 동안 물리보안 및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100대 기업을 선정하는 ‘Global Security TOP 100’ 인증식, 그리고 부문별로 가장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보안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이 동시에 개최됐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