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 솔루션 부문의 세계적인 선도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차세대 SSD 기술이 적용된 ‘파이어쿠다(FireCuda) 540’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PCIe 5세대 NVMe SSD로 씨게이트의 PC 스토리지 제품군에서 최고의 속도와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다.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40’[이미지=씨게이트]
씨게이트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의 M.2 2280 SSD인 파이어쿠다 540은 최대 10,000㎆/s의 순차 읽기 속도와 최대 10,000㎆/s의 순차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프로급 게이밍 및 빠른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이 드라이브는 4세대 M.2 NVMe 드라이브에 비해 최대 50%, SATA 기반 SSD에 비해 17배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최신 3D TLC NAND 기술과 씨게이트 인증 E26 컨트롤러가 탑재돼 최고 수준의 속도와 내구성으로 게임 및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약을 줄인다. 이번 신제품은 모든 PCIe 5세대 마더보드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호환되며 기존 PCIe 4세대와도 호환된다.
랜스 오하라(Lance Ohara) 씨게이트 제품 라인 관리 부사장은 “PCIe 5세대 기술의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요구에 발맞춰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게임 및 콘텐츠 제작 커뮤니티에 가장 빠르고 뛰어난 기술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파이어쿠다 540은 최대 2TB의 용량으로 제공되며 과부하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180만시간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과 최대 2000TB의 총 쓰기 바이트 수(TBW)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게이머는 5년 동안 매일 최대 1TB의 드라이브 용량을 쓰고 지울 수 있다.
이번 드라이브는 향상된 PC 게이밍 경험을 위해 다이렉트 스토리지(DirectStorage) 펌웨어로 최적화됐으며, 씨게이트의 3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Rescue Data Recovery Services) 와 5년 제한 보증이 포함돼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PC 빌더가 드라이브의 성능과 상태를 쉽게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씨게이트의 씨툴즈(SeaTools) 5.0도 함께 제공된다.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40은 1TB와 2TB로 제공되며, 두 용량 모두 씨게이트 공식 총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