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인 씨게이트와 선도적인 NAS(Network Attached Storage) 공급업체인 큐냅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NAB 2023 컨퍼런스’에서 엣지-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솔루션의 통합 제품군을 함께 발표했다.
▲씨게이트 로고[로고=씨게이트]
중소기업(SMB)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이 제품군은 씨게이트의 아이언울프 프로(IronWolf Pro) 하드 드라이브(HDD) 및 엑소스(Exos) E 시리즈 JBOD 시스템과 씨게이트 라이브 클라우드(Lyve Cloud)가 탑재된 큐냅의 대용량 NAS 솔루션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테 반생(BS The) 씨게이트 수석부사장은 “엣지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기업은 NAS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가 많다”며, “데이터의 양이 증가하고 최적의 보호가 요구됨에 따라 기업은 데이터를 원격지에 백업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씨게이트와 큐냅은 안전한 대용량 데이터 솔루션을 갖춘 통합 제품군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고충을 해결하고 데이터 저장 및 관리에 드는 비용 증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메이지 창(Meiji Chang) 큐냅 총괄은 “씨게이트와의 지속적인 협력은 시장에 혁신적이고 접근성이 뛰어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큐냅에게 필수”라며,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전략적 제품군을 통해 비용과 성능의 균형을 맞추며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씨게이트와 큐냅이 함께 발표한 이번 제품군에는 씨게이트의 아이언울프 프로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드라이브와 큐냅의 NAS, QuTS hero, QTS 등의 통합이 포함됐다. 하이엔드 및 엔터프라이즈 큐냅 NAS 모델용으로 설계된 큐냅의 운영체제는 아이언울프 프로 드라이브와 결합돼,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안전한 위치에 중앙집중화하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 고강도 업무 환경에서의 워크플로우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한편, 비즈니스가 당면하고 있는 대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고민 해결을 위해 고밀도 및 효율적인 관리 기능을 갖춘 통합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4K/8K 멀티미디어, 영상 보안감시, 빅데이터 스토리지 및 중요 백업을 위해 설계된 큐냅의 엔터프라이즈 ZFS 기반 QuTS hero NAS 시스템은 씨게이트 엑소스 E 시리즈 JBOD 시스템을 지원해 최상의 성능, 신뢰성, 대용량을 제공한다. 확장이 가능하고 비용 대비 효율적인 이 솔루션은 조직에 대용량 스토리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옵션을 제공한다. 라이브 클라우드 S3 호환 인터페이스는 Hybrid Mount 및 Hybrid Backup Sync를 통해 큐냅 NAS 시스템에 연결되거나 보완할 수 있어 기업이 클라우드 백업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큐냅 NAS와 씨게이트 엑소스 E 시리즈 JBOD시스템이 통합된 제품은 곧 출시될 예정이며, 클라우드와 NAS 통합 솔루션은 현재 사용할 수 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