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9일~3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려
지란지교시큐리티, 기업보안 솔루션 총출동
[이미지=지란지교시큐리티]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정보보안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보안SW 전문기업이다. 2017년 빅데이터 전문기업 모비젠과 취약점 진단 및 정보보안 컨설팅 기업 에스에스알(SSR)을 인수해 정보유출방지, 정보보안 컨설팅, 빅데이터 등 분야별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 보안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SECON & eGISEC 2023’에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기업 보안의 핵심이 될 ‘모바일키퍼’는 기업 모바일 서비스 운영에 요구되는 모바일 보안·관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통합 솔루션(EMM)이다. 이와 더불어 세 가지 보안 솔루션을 추가로 선보인다.
‘스팸스나이퍼’는 스팸 바이러스 메일 차단 기능 기반 스캠·랜섬웨어에 대응하는 이메일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다큐원’은 업무 데이터의 중앙 집중화를 통해 기업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통합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새니톡스’는 랜섬웨어를 원천 차단하고 위장 악성 파일의 실행 기능을 무력화시키는 강력한 CDR 기술 기반의 첨부파일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이다.
지인소프트, 수치로 보는 사용자 PC 보안 수준
[이미지=지인소프트]
지인소프트는 기업의 정보보안 관리를 위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 및 제작·공급하고 있다. ‘SECON & eGISEC 2023’에서는 두 가지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첫째, 행위 엔진 기반 실시간 랜섬웨어 탐지 시스템 컴보이 AntiRansom이다.
‘컴보이 AntiRansom’은 다중 방어체계를 기반으로 알려진 랜섬웨어를 차단하고 신·변종 랜섬웨어의 행위를 인지해 대응한다. 정교하고 표적화되는 랜섬웨어 공격을 원천 방어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알려진 랜섬웨어를 사전 차단하는 시그니처 기반과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까지 대응하는 행위 기반 엔진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둘째, 윈도우 업그레이드 주기관리 ‘컴보이 UP+’다. 2021년도에 출시한 ‘컴보이 UP+’는 업그레이드 주기 관리 자동화 솔루션이다.
윈도우의 가장 최신버전을 인지해 업그레이드 대상을 추출하고 업그레이드 사전 환경을 체크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업그레이드 후에는 기존 OS 환경 옵션을 그대로 유지함으로써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는 게 큰 장점이다.
코드마인드, 동적 테스팅·소스코드 보안 약점 진단
[이미지=코드마인드]
코드마인드는 프로그램 분석 및 검증 전문가가 창립한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심벌릭 테스팅 기술과 정적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화이트박스 동적 테스팅 도구와 소스코드 보안 약점 진단 도구를 개발했다. 코드마인드는 ‘SECON & eGISEC 2023’에서 두 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COYOTE’는 심볼릭 테이팅 기술을 이용한 동적 검증도구다. 화이트박스 테스팅 중 가장 엄밀한 단위 테스팅을 코딩 없이 원클릭으로 수행할 수 있다. 테스트 케이스는 물론 드라이버 코드와 스텁 코드가 자동으로 작성돼 테스트 보고서까지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시장에 출시된 유사 제품들은 자동화율이 낮기 때문에 비교적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반면, COYOTE는 자동화율이 높기 때문에 업무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자동차 제어 및 전장 시스템, 통신장비, 로봇, 드론, IoT 분야 등에 사용되는 C/C++언어 기반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주로 적용된다.
‘CODEMIND’는 소스코드 취약점 진단 도구다. 국내외 필수 보안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련 규칙을 모두 검사하며, CC인증으로 그 효과가 입증돼 현재 다수의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유사 제품과 달리 빌드가 필요 없고, 온더플라이 방식을 적용한다. 분석이 진행되는 중에도 검출된 보안 약점을 확인할 수 있고, 수정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