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졸 이상 대부분...경력직은 대부분 3~5년 이상 요구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2022년의 마지막 달이 다가왔다. 여전히 마스크는 생활 속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본격화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위협도 증가하고 있지만, 개개인이 방역에 힘쓰며 2023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보안업계 역시 보다 나은 내년을 기대하며 새로운 인재 영입에 힘쓰고 있다. 보다 활기 넘치고 예전과 같은 일상을 누릴 미래를 기다리며, 12월에는 어떠한 기업이 어떤 인재를 찾고 있는지 정리해 봤다.

[이미지=utoimage]
휴네시온은 초대졸 이상의 경력 3년 이상 연구개발(웹 개발) 담당자를 찾고 있으며, 노르마는 초대졸 이상 학력의 경력 3년 이상 리눅스 및 임베디드 SW 개발 담당자를 구인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협업솔루션 백엔드 개발을 담당할 초대졸 이상 신입·경력 인력을 구인 중이며, 에프에스네트웍스는 경력 5년 이상의 초대졸 이상 생산관리 담당자와 학력·경력 무관의 CCTV 조립 담당자를 찾고 있다.
새눈은 신입 또는 경력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담당자를 채용 중에 있으며, 한화테크윈은 UX디자인을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 중이다.
베스트디지탈은 IP 카메라(임베디드)를 개발할 경력 5년 이상의 담당자를 모집하며, 아이서티는 JAVA웹 개발 신입 및 경력 담당자를 채용하고 있다.
한드림넷은 네트워크 엔지니어를 경력에 구분 없이 초대졸 이상의 학력이면 채용하며, 이노뎁은 신입과 경력 1년 이상의 리눅스 및 임베디드 SW 개발자를 모집한다.
인더스비젼은 방폭 CCTV 카메라 기구설계를 맡을 경력 3년 이상의 담당자를, 하이트론시스템즈는 경력 5년 이상의 재무회계 담당자를 찾는다.
다후아코리아는 학력과 경력에 무관하게 CCTV 콜센터 CS를 모집하며, 원우이엔지는 고졸 이상 학력에 경력에 상관 없이 제품 회로물 입고 검사를 담당할 직원을 채용 중이다.
그린아이티코리아는 영업 사무지원과 경영지원을 신입과 1년 이상 경력직을 채용 중이며, 씨아이즈는 학력과 경력과 상관없이 품질 관리 담당자를 찾고 있다.
한국하니웰은 경력 5년 이상의 빌딩사업무 PM을 뽑고 있으며, 투윈스컴은 고졸 이상, 경력 2년 이상의 딥러닝 영상처리 SW 개발자를 찾고 있다.
이화트론은 대졸 출신 경력 1년 이상의 일본 영업 담당자를 찾으며, 경인씨엔에스는 고졸 이상의 경력자로 CCTV 현장관리(PM)를 채용 중이다.
디비시스는 학력에 무관하게 CCTV NDR 생산 및 관리를 담당할 신입을 채용 중이다.

▲각 보안기업의 구인현황[자료=각사 제공, 잡코리아, 보안뉴스 정리]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