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전 세계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 솔루션을 선도하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가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ISC West 국제보안전시회에서 신형 스카이호크 AI(SkyHawk™ AI) 20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선보였다. 씨게이트는 해당 대용량 HDD 출시로 최상의 비디오 이미징 및 분석(VIA) 제품군을 확장했다.
▲씨게이트가 스카이호크 AI 20TB 드라이브를 출시했다[사진=씨게이트]
AI 지원 비디오 이미징 및 분석 시스템은 다중 스트림과 수천 시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처리 및 분석하는 막대한 작업 부하를 지원해야 한다. 엣지 보안 애플리케이션용 AI를 지원하는 NVR(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스카이호크 AI 20TB 드라이브는 사용자 AI 환경의 규모에 따라 지능적으로 적응해 최대 64개의 HD 비디오 스트림과 32개의 AI 스트림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카이호크 드라이브는 확장 가능한 AI 작업 부하를 지원할 수 있어, GPU 분석을 지원하는 동시에 비디오 장면을 분석 및 기록하기 위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고급 VIA 시스템 요구 사항도 충족한다.
이미지퍼펙트 AI(ImagePerfect™ AI) 펌웨어로 구동되는 이 드라이브는 높은 작업 부하를 지원하지만 프레임 손실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엔터프라이즈급 드라이브로 200만 시간의 MTBF(평균 무고장 시간)와 550TB/년의 작업 부하 비율로 높은 안정성을 제공해 표준 VIA 드라이브 대비 3배 이상의 작업 부하를 지원한다.
신형 스카이호크 AI 드라이브는 스카이호크 헬스 매니지먼트(SkyHawk Health Management) 기능을 갖추고 있어, 환경 및 사용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예방 조치를 추천해 사용자의 VIA 스토리지를 능동적으로 보호한다. 씨게이트는 3년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Rescue Data Recovery Services)를 제공해, 정전이나 사용자 오류 등으로 인한 예기치 않은 손실로부터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