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제 아이닉스 연구소장·최준호 인텔리빅스 연구소장·김종희 웹게이트 이사, 조합 이사장 표창
이노뎁과 다누시스, 신임 임원 임명장 수여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이사장 서병일)이 제15차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 아이리스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산업발전 유공자 표창과 신임 임원 임명장 수여, 그리고 조합 현황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 제15차 정기총회 참석자들의 단체사진[사진=보안뉴스]
정은수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산업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물리보안산업은 정보보호산업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물리보안 산업유공은 매출과 수출 증가, 일자리 창출 등을 이어온 물리보안 기업인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생체인식과 CCTV, 출동보안 등의 산업이 증가하고 있으며 비대면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진화한 물리보안 제품이 나오고 있으며 범죄예방이나 재난재해 예방에 사용되는 등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과기정통부에서도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공모하고 있으니 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앞으로도 조합과 소통하고 업계의 의견을 경청하며 최대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은수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산업과장(왼쪽)과 서병일 한국영상정보안연구조합 이사장(오른쪽)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보안뉴스]
서병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총회는 조합 사무국이 1년 동안의 업무를 평가받는 자리다. 많은 노력을 펼쳤음에도 부족함이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질책과 격려, 그리고 조합과 업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 산업발전 유공 표창(장관 표창)과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 이사장 표창이 진행됐다. 정보보호 산업발전 유공 표창은 박형기 부원광학 대표와 최해용 씨아이즈 대표가 수상했으며, 연구조합이사장 표창은 성민제 아이닉스 연구소장과 최준호 인텔리빅스 연구소장, 그리고 김종희 웹게이트 이사가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 산업발전 유공 표창(왼쪽) 수상자와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 이사장 표창(오른쪽) 수상자들의 단체사진[사진=보안뉴스]
박형기 부원광학 대표는 “많은 굴곡이 있었지만 조합 활동에 잘 참여해 추천을 받은 것 같다. 앞으로 산업발전에 더 기여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업계에 힘이 되고 보안산업계가 국가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해용 씨아이즈 대표는 “부족한 것이 많지만 앞으로 더 잘하라고 상을 주신 것 같다.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에는 이노뎁(부이사장)과 다누시스(이사)가 신임 임원 임명장을 받았다.
한편,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은 영상정보산업의 성장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산업기술연구조합육성법에 따라 2008년에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당초 한국디지털CCTV연구조합을 2020년에 현재 명칭으로 변경해 물리보안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