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아큐센스 기술과 통합돼 사람과 차량을 비, 나뭇잎, 동물 등 동적 물체와 구별
가게나 공장 등 외곽감시, 출입통제 등 연동해 다양하게 활용 가능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영상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Hikvision)은 더욱 선명하고 밝은 풀컬러 이미지를 제공하는 컬러뷰(ColorVu) 기술을 적용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컬러뷰 기술은 특히 낮과 밤 언제든지 밝기에 따라 정확하게 렌더링된 컬러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자랑한다.
▲하이크비전이 고성능 풀컬러 이미지를 제공하는 ‘컬러뷰 기술’을 적용한 카메라 제품군을 확대했다[사진=하이크비전]
컬러뷰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 제품군에는 UHD 경험을 제공하는 4K 카메라와 최고의 선명도를 제공하는 가변 초점 카메라가 포함된다. 24시간 고해상도 풀컬러 이미지 캡처 기능을 통해 실내외 공간 모니터링 시 침해가 발생했을 때 실시간으로 식별 및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을 비롯한 조직 및 단체의 보안 및 안전을 지원한다.
컬러뷰 기술이 도입된 카메라 제품군은 첨단 F1.0 슈퍼 조리개와 고성능 고급 이미지 센서를 통해 더 많은 광량의 확보가 가능해 활용도가 크게 향상됐다. 이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화질 풀컬러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3D 다이내믹 노이즈 감소(DNR : Dynamic Noise Reduction) 알고리즘을 통해 장거리에서도 선명도를 높이며, 부드럽고 따뜻한 보조 조명을 통해 조명이 없는 환경에서도 다채로운 이미지를 보장한다.
확장된 컬러뷰 카메라 제품군은 스마트 솔루션과 고성능부터 경제적인 제품까지 포함하고 있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한다. 제품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4K 카메라는 낮과 밤 언제든지 초고화질 컬러 이미지를 제공한다. 개선된 화질과 풍부한 디테일을 제공하는 컬러뷰를 탑재한 4K 카메라는 경기장, 공항, 항구 및 주차장 등 선명하고 고해상도 이미지가 필요한 환경에 최적화된 영상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컬러뷰 카메라는 하이크비전 아큐센스(AcuSense) 기술과 통합돼 사람과 차량을 비, 나뭇잎 또는 동물과 같은 동적 물체와 구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전에 설정된 침입 유형이 감지됐을 때만 경보를 작동시키기 때문에 보안팀은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다.
24시간 내내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제공하는 컬러뷰 기술은 광범위한 실내 및 실외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조명과 같이 균일하지 않고 어두운 우범지대에 컬러뷰 카메라를 도입하면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풀컬러 비디오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 해당 지역의 보안을 강화하고 사고가 발생했을 때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컬러뷰 카메라를 도입하면 소매 및 물류단지의 자산을 더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기업의 보안팀은 컬러뷰 기술을 통해 자산을 24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자산이나 사람이 위험에 처하기 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여기에 아큐센스 차량 및 번호판 인식 기술과 같은 하이크비전의 다른 스마트 영상 기술과 통합해 보안 위반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경보를 작동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컬러뷰 카메라는 건물 출입구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고해상도 풀컬러 이미지를 통해 조명이 없거나 희미한 건물 입구의 보안을 크게 강화할 수 있다. 컬러뷰 카메라는 조명이 거의 없는 조건에서도 영상 녹화가 가능하지만, 침입이나 다른 보안 사고에 대한 추가적인 예방책으로 카메라의 보조 조명을 켜는 것이 더 안전하다.
하이크비전의 컬러뷰 카메라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