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인콘은 ICT 산업 중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IT 서비스 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존의 영상 보안사업을 통해 축적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CCTV 관련 저장장치와 CCTV 카메라 제조 중심의 기업에서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시키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IoT 기반 ICT 전문기업으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24년에는 ‘안전한 사회, 능동형 AI 솔루션으로 인콘이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AI 기반의 보안 기기들을 통합 분석하는 표준을 만들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동형 AI 시스템을 통해 사회 안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인콘이 바라본 2024년 영상보안 솔루션 시장
▲인콘 로고[이미지=인콘]
인콘은 영상을 활용한 물리보안 영역을 개척하고 성장시켜 대한민국의 재난,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인콘은 2016년 알파고 이후 영상보안에 딥러닝 AI 기술이 적용되면서 영상 분야의 AI 기술은 객체인식, 얼굴인식 등 안전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적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해 발생한 칼부림 사건과 등산로 살인사건, 홍수로 인한 재난상황 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AI 적용 보안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2024년 보안시장은 딥러닝 영상분석에 AI 기술을 접목한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시장의 확대를 예상했다.
2024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인콘은 20년 이상 영상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방범과 재난안전 등 보안 시장의 가려운 부분을 해소하는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물리보안 영역에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센서 등 이벤트의 데이터를 통합하는 능동형 AI 솔루션과 위치기반(GIS) 통합플랫폼을 제품화하고 있다.
이는 영상 기반의 상황 파악과 데이터 기반 상황 처리 프로세스를 제공해 관리자의 빠른 의사결정과 판단의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다. 취합된 데이터는 발생할 이벤트에 대한 대응 방안을 결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확대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의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인콘은 빠르게 변화하는 AI 기반 보안 기기들을 통합 분석하는 표준을 만들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동형 AI 시스템을 보안시장에 제공해 우리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인콘의 능동형 AI 통합 플랫폼[이미지=인콘]
2024년 주요 제품 및 솔루션
인콘은 라이다(Lidar) 센서를 활용한 Full 3D 라이다 관제 솔루션으로 보안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더해 라이다 센서와 지능형 영상분석, IoT 센서 데이터, 복합 이벤트 등을 빅데이터 기반의 능동적인 분석을 거쳐 유기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2세대 기반의 ‘능동형 AI 통합플랫폼’을 시민들의 안전 확보와 정확한 상황 인지를 위한 시스템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콘은 발전된 AI 플랫폼 구조로 위험을 예측하고, 더 빠른 상황 판단 제시를 할 수 있는 융복합 기반의 시민안전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