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서울의 대표적 명소인 서울로7017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ICT 기반 야외형 탈출게임 ‘City Of Love : Seoul’을 처음 선보인다. 주로 실내에서 즐기는 방탈출게임을 야외의 개방된 장소인 서울로7017에서 어드벤처형으로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서울시]
△커플을 위한 ‘편지’ △ 힐링이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처방전’ △두뇌 게임을 즐기는 사람을 위한 ‘소원’ 총 3개 테마로 구성된 3개 프로그램이 11월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미션이 적힌 게임키트를 현장에서 수령하고 ‘리얼월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1인 이상의 관광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게임키트는 서울로7017 관광안내소, 서울로 가게(기념품숍), 서울로7017 남대문 방향 소재 서울로 여행자 카페에서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게임 소요시간을 고려해 오후 6시 전에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게임 참가자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다. 게임키트를 들고 지령에 따라 서울로7017을 돌아다니면서 미션을 연속으로 수행하면 게임의 결과가 도출되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숨겨진 단서를 찾아 문제를 풀며 남은 이야기를 완성시켜야 한다. 결과는 각 테마별로 다르다.
서울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앱 카메라로 특정 장소를 비추면 힌트가 나오는 AG증강현실을 체험하고 서울로7017 화분이나 편의시설에 숨겨진 단서를 찾는 과정을 통해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던 서울로7017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어플리케이션 안에는 서울로 7017과 어울리는 예쁜 사진프레임을 제공해 서울로 7017에서 보낸 특별한 시간을 사진으로 간직하고 손쉽게 SNS에도 공유할 수도 있다.
시는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방탈출게임의 형식을 빌려 국내외 관광객들이 스토리를 따라 서울의 관광 명소를 체험형으로 즐길 수 있도록 ‘City Of Love : Seoul’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17개 지자체가 함께하는 ‘2018년 가을여행주간(10.20.~11.4.)’의 하나로 진행된다.
‘City Of Love : Seoul’ 게임 참여자는 취향에 따라 원하는 주제(편지, 처방전, 소원)를 선택하면 된다. 처방전 편의 경우는 영어 버전도 준비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도 참여 가능하다.
편지 테마는 사랑을 꿈꾸는 사람, 달달한 커플에게 추천한다. 서울로7017 화분, 편의시설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찾아 △첫사랑과 처음으로 만났던 계절 △함께 들었던 노래 △그녀가 사려고 했던 레코드명 등을 풀면 그와 그녀의 사랑이야기 결말을 확인할 수 있다.
처방전 테마는 취업, 학업, 육아, 회사 스트레스로 지친 사람이 참여하길 권한다. △서울로7017 공중자연쉼터 바닥에 붙어있는 발자국을 따라하는 ‘춤추기’ △화분에 숨겨진 도형 모양에서 단서를 찾아 마음이 편해지는 호흡법을 배우는 ‘호흡하기’ △주변을 관찰하고 빙고를 맞추는 ‘주위 둘러보기’ 등 서울로7017에서 할 수 있는 5개 처방을 통해 마음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소원 테마는 두뇌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서울로7017 시설에 쓰여진 단서를 통해 △암호 해석하기 △미로 탈출하기 △퍼즐 맞추기 등 7개 추리 문제를 풀면 알파벳이 모여 소원을 이뤄주는 특별한 주문이 완성된다.
미션을 완수한 사람에게는 약현성당, 남대문 등 서울로7017 주변 추천 관광지 정보와 함께 인근 카페, 와인바, 피자가게, 맥줏집, 아이스크림 가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이 앱을 통해 제공된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에어비앤비가 3,000, 5,000, 1만번째 미션을 완수한 관광객에게 에어비앤비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만원 숙박상품권을 증정한다. 우수 체험후기 작성자 및 홍보이벤트 우수 참여자에게도 3만~30만원 상당의 숙박상품권을 제공한다. 가을여행주간과 연계해 에어비앤비를 비롯한 한복남, 마루호텔, 코엑스 아쿠아리움, 그레뱅뮤지엄 등의 관광시설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서울 대표적인 관광지인 서울로 7017에서 서울형 체험관광게임인 ‘City of Love : Seoul’을 경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서울시는 관광객은 물론 서울시민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내외적으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