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의 편의성 확보와 IR LED 난반사 문제 해결
HD-CCTV 국내 선도기업인 케이씨이(www.kcecctv.co.kr)는 기존 실내용 돔 카메라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실내용 3축 돔 카메라인 「KCE-SDTI6030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돔형 카메라는 원형 투명 반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반구에 의한 영상의 왜곡 현상이 발생하며, 또한 야간에 IR LED가 동작할 경우 투명 반구에 의해 영상의 질이 저하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케이씨이의 KCE-SDTI6030D는 기존의 이러한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투명 반구를 2개로 분리하여 영상의 왜곡 현상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은 물론 IR LED에 의한 영상의 질이 저하되는 문제까지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또한, 기존 돔 카메라에서 초점을 고정하기 위해 돔 커버를 열고 조그만 조정봉을 조정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KCE-SDTI6030D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제품의 개폐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초점을 조정하기 위한 전용 도어 및 별도의 초점 조정장치 구조를 채택해 설치 편의성도 한 단계 향상시켰다. KCE-SDTI6030D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위해 제품 디자인을 차별화해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GOOD DESIGN을 획득했다.
케이씨이는 HD-CCTV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품질의 향상, 설치의 편의성, 친환경적인 디자인을 가지는 KCE-6030을 라인업 함으로써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개발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월간 시큐리티월드 통권 제205호(sw@infoth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