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가 업계 표준제품이자 전 세계적으로 500만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개발 툴인 ‘토드(Toad)’의 국내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무료 교육지원에 적극 나섰다.
‘토드 사용자 교육 세미나’는 토드 사용자들의 만족도에 기여하고자 작년부터 매월 정례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교육은 데이터베이스 개발자 및 관리자를 위한 오라클 기반 DB개발 관리 솔루션인 ‘토드 포 오라클’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와 함께, 실제로 비즈니스 요건에 맡게 디자인되어 개발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DB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소개하고 있다. 특히, 토드 전문가들이 강사로 직접 나서, 제품 데모와 실질적인 구현 고객 사례, 토드 활용 전략 등을 소개하며, 업계 트렌드 등의 실질적인 정보를 파워 유저들과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되고 있다.
행사는 전면 무료이며, 초급자와 중급자 과정이 격월로 진행되고 있다. 정기교육은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사전 등록 후, 선정된 유저만이 참여 가능하며, 교육 공지는 퀘스트 정기 뉴스레터를 통하여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행사 등록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전화: 02-3420-9046, email: Myeongsang.Lee@quest.com, 담당: 이명상 차장)
이와 함께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한 회사에서 10명 이상의 DBA 및 오라클 개발자가 원할 경우, 토드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무료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드 사용자를 위한 무료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
[동성혜 기자(boan2@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