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클라우드 사용 기업 위한 통합 보안 솔루션 제공
[보안뉴스 김태형]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사용 기업들을 위한 포괄적인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들은 SharePoint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져(Azure)와 Windows Server 2012 플랫폼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트렌드마이크로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보호하고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 체제를 위한 중앙 관리 및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보안 담당 수석 부사장 빌 맥기는 “기업들은 클라우드의 규모와 기민성을 활용함과 동시에 내부의 중요 정보를 보호해야 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와 트렌드마이크로의 보안 기술 제휴를 통해 보안 분야에 있어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보안 기능을 확대 제공받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Deep Security, SecureCloud 및 PortalProtect 등 자사 제품군을 통해 특화된 보안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렌드마이크로는 Microsoft Gold Certified Partner로서 오랫동안 Windows, Exchange, SharePoint를 포함한 Microsoft 환경을 위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왔으며 최근에는 Hyper-V와 애져(Azure)를 위한 가상화 및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Microsoft Security Advisories에서 발표되는 제로데이 취약점을 차단하는 제품 업데이트를 위해 Microsoft Security Response Center의 보안 취약점 정보를 제공하는 MAPP(Microsoft Active Protections Program)의 회원이기도 하다.
트렌드마이크로의 Deep Security는 물리 및 가상화 서버, 클라우드 환경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호스트 기반의 침입 탐지/방지 기능을 포함한 8가지 기능으로 클라우드 보안에 최적화 되어 있다. 이미 아마존, 랙스페이스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안 솔루션으로 검증된 바 있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