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편집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디지털 이미지 편집의 대중화 선언’
[보안뉴스 김태형]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m/이하 한컴)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디지털 이미지 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이지포토 3’(EzPhoto 3)를 22일 출시했다. 한컴은 쉽고 편한 이미지 편집 기능과 합리적 가격대의 제품으로 디지털 이미지 소프트웨어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전문가용 디지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는 일반인들이 다루기 힘들다는 기존 인식의 틀을 깨고 ‘이지포토 3’는 누구나 원하는 이미지를 손쉽고 간편하게 편집해 출력할 수 있는 범용적 사용을 권장하는 이미지 보정 편집 프로그램이다.
‘이지포토 3 ’는 클릭 몇 번에 초보자도 쉽게 이미지를 보정할 수 있는 간편 보정 기능은 물론, DSLR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을 카메라 제조사별 프로파일을 적용해 최적화된 색상으로 자동 보정해 주는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디지털 이미지 주요 편집에 쓰이는 강력한 기능들도 탑재했다. 독자 개발한 CMS(Color Management System)를 탑재하여 사용자들이 직접 전문적으로 컬러에 대한 색상을 변환 시킬 수 있으며, 마스크 기능, 영역선택과 멀티 레이어 기능, 다양한 분위기 연출을 위한 특수 효과 필터를 지원하는 등 편집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여기에 직관적이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새로운 UI 환경을 통해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이지포토 3’는 경쟁사 대비 파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높은 수준의 디지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의 대중화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하는 개인용 제품 2만 1천원(VAT별도)을 비롯해, 기업 처음사용자용 17만 6천원(VAT별도)등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된다.
또한 교육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도 폭넓은 맞춤형 라이선스 제안을 통해 월등한 성능과 합리적 가격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한컴샵(shop.hancom.com)에서는 이지포토 개인용 홈에디션 제품을 1만개를 7일 동안 1천원에 판매하는 ‘1,000원의 행복’ 초특가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벤트를 통해 판매된 수익금은 전액 공익프로그램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컴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도 사진보정 이미지를 등록하거나 리뷰 글을 남기면, 카메라와 프린터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존 한컴의 ‘이지포토’ 구매 고객들은 이번 신제품으로 무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들도 마련됐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