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연동, 웹 오피스 및 클라우드 기능
[보안뉴스 호애진] 마이크로소프트(MS)가 31일(현지시간) 개인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아웃룩닷컴’ 프리뷰를 공개했다.
1996년 웹메일의 역사를 열었던 핫메일 론칭 이후 웹메일 서비스들이 용량 경쟁을 벌이긴 했으나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지는 못했다.
이번 아웃룩닷컴은 이메일 서비스에 강력한 소셜 네트워크 연동과 함께 웹 오피스와 클라우드 기능 등으로 새로운 개념의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아웃룩닷컴은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최신 브라우저 및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완벽하게 연동돼 있으며, 스마트하고 강력한 툴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메일 콘텐츠나 첨부파일을 스캔하거나 다른 기업이나 광고주들에게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개인 메시지에 광고를 노출하지도 않는다.
한편, 사실상 무제한인 저장공간과 업계 최고의 스팸차단 기능과 같은 모든 기본 기능들은 아웃룩닷컴에 포함돼 있다. @Outlook.com 주소를 만들거나 혹은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 주소로 쉽게 사용 가능하다.
[호애진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