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ASA 5500 시리즈」 개발
적응형 위협방어를 위한 하드웨어 일체형 보안제품
인터넷 네트워킹 기업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02-3429-5085)는 최근 ‘자가 방어 네트워크(Self Defense Network)’ 전략의 일환으로 하드웨어 일체형(어플라이언스) 제품인 「시스코 적응형 보안 어플라이언스(ASA, Adaptive Security Appliance) 55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시스코 ASA 5500 시리즈는 시스코의 지능형 네트워크 보안 전략의 최신 단계인 ‘적응형 위협 방어’를 실현하는 제품으로 웜, 바이러스, DoS 공격 등 유해한 요소가 네트워크를 통해 퍼지기 전에 미리 막아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군은 단일 플랫폼 상에서 방화벽, 가상사설망(VPN), 침입방지(IPS),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 제어 등, 보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구현한다.
이 제품은 고객들에게 웜 및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애드웨어의 차단, 네트워크 트래픽 미세 검사, 해커 및 침입 방지, 그리고 DoS 방어 등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 Anti-X 방어를 제공하는데 이런 모든 기능들이 온-디바이스 보안 이벤트 상호 연계와 함께 제공된다. 또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동적이고 완벽한 보호를 위해 진보된 애플리케이션 검사와 컨트롤을 제공한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의 김진수 상무는 “기존의 방식으로 보안 서비스를 구축하는 경우, 여러 종류의 보안제품이 쌓이는 경우가 발생해 기업들은 운영상의 효율성과 적용 비용 등으로 전체적인 보안 요소를 통합적으로 전개하기가 어려웠다”고 밝히며 “ASA 5500 시리즈에는 최신의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돼 있어 이러한 운영적, 비용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많은 네트워크에 광범위한 보안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